"무선조종기 처녀비행, 잊을 수 없죠"
- 강신국
- 2009-03-09 06:44:4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오세걸 약사(남양주시 빙그레약국)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경기 남양주시에서 빙그레약국을 운영하는 오세걸 약사(48)는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골프 등 다양한 취미를 갖고 있는 스포츠 마니아다.
최근 오 약사의 취미목록에 또 하나가 추가됐다. 바로 RC비행기다. RC란 Radio Control의 약자로 우리말로 풀이하면 무선조종이다.
"제가 중학생 시절, 학교 운동장에 유선 엔진 모형 비행기를 날리던 학생이 있었는데 그 비행 모습을 잊을 수 없었어요. 이다음에 꼭 해보겠다는 마음을 먹었죠."
오 약사는 지난해 여름 한강 자전거 도로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다 한 RC비행기 동호회 회원들의 야간비행 모습을 보며 중학생 시절 꾸었던 꿈에 발동이 걸리기 시작했다.
이후 오 약사는 인터넷을 뒤지고 온라인 동호회에도 가입하며 RC비행기 제작과 비행술을 배워 나가기 시작했다.
"저의 첫 작품인 'CAP232'를 완성하고 RC비행기 선배인 제 동생의 도움으로 처녀비행에 성공했지요. 정말 어린애처럼 뛸 듯이 기뻤습니다."
오 약사는 이후 수 없이 비행기를 부수어 먹고 다시 제작하기를 반복, 이제는 프로급의 비행술을 구사한다고 한다.
첫 실제 비행에 나서기 전에 비행 시뮬레이션을 필수. 시뮬레이션 기간 동안 방향감각 등을 익혀야 실제 비행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 약사는 다양한 비행술도 소개했다. 먼저 호버링은 비행기를 공중에서 차렷하고 세워 정지시키는 기술이고 비행기를 옆으로 세워 비행시키는 나이프 에지도 있다.
비행기를 코브라처럼 세워서 비행하는 일명 코브라 기동도 필수적인 비행술이라고.
오 약사는 자체 제작한 비행기만 5대, 기체만 3대 정도로 보유하고 있다. 모든 비행기가 오 약사의 애장품이다.

"최근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골프 그리고 RC비행기까지 접해 보았지만 아마도 나이 들어서까지 가지고 가게 될 취미 중에서 RC비행기가 으뜸인 것 같아요."
오 약사는 이번 주말에도 자신의 모형비행기로 창공을 누빌 생각을 하면 전율이 느껴진다며 환하게 웃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끝나지 않은 퇴출 위기...'국민 위염약'의 험난한 생존기
- 2신풍제약, 비용개선 가속화...의원급 CSO 준비
- 3제약업계 "약가제도 개편 시행 유예..전면 재검토해야"
- 4직듀오·엘리델 등 대형 품목 판매처 변동에 반품·정산 우려
- 5내년부터 동네의원 주도 '한국형 주치의' 시범사업 개시
- 6고덱스 판박이 애엽, 재논의 결정에 약가인하도 보류
- 7"일본·한국 약사면허 동시에"...조기입시에 일본약대 관심↑
- 8대용량 수액제 한해 무균시험 대신 다른 품질기준 적용
- 9새로운 심근병증 치료제 가세…캄지오스와 경쟁 본격화
- 10"약가제도 개편, 산업계 체질 바꿀 유예기간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