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 유산균 활용 발효화장품 특허 취득
- 이탁순
- 2015-11-04 11:13:1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원료 생산 원천기술 '피토뉴트리언트 융합발효' 관련 특허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를 통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울금의 활성성분인 커큐미노이드(curcuminoids)와 항염·보습 작용을 하는 테르페노이드(terpenoid), 유산균 발효 항균성분인 박테리오신(bacteriocin)이 결합된 기능성 물질 도출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기능성 미용 물질 'Turmericgel-IL101'는 현재 국내 유명 업체의 발효화장품 원료로 공급 중이며, 다양한 기능성 미용 분야에 진출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이다. 한편, 일동제약은 의약품이나 기능성식품뿐 아니라 화장품과 의약품의 특성을 결합한 '코스메슈티컬' 분야에도 프로바이오틱스를 접목하는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식물성 유산균, 모유 유래 유산균 등 피부친화적 성질을 지닌 다양한 균종 데이터를 프로바이오틱스 라이브러리로 구축해 기능성화장품의 원료와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 향후 사업 방향과 관련해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성공한 발효융합기술을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특허 및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고부가가치의 코스메슈티컬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