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SP 지자체 이전 앞두고 보건감시 강화"
- 이현주
- 2010-01-22 09:34:4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경인도협, 회원사들에 주의 당부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또한 지역회무를 활성화 하고 업권신장에 적극 나서기로 결정했다.
경인도협(회장 이은구)은 21일 제36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중앙회에 힘을 실어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들이 직접 비회원을 영입하는 ‘1인 1회원사 모시기 운동’을 펼치기로 결의했다.
이은구 회장은 “중앙회에 무게중심이 실려야 개개 회원사들의 발전이 이뤄지는 것”이라면서 "이에 앞서 경인도협이 똘똘 뭉쳐 활력 있는 협회를 만들 수 있도록 회무에 참여하자”고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회원사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중앙회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남은 2년의 임기동안 임원들과 최선을 다하여 박수 받는 회장으로 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 참석한 이한우 도협 중앙회장은 정부와 유관단체를 설득해야 하는 업권수호 사업과 관련 “회원들이 힘을 모아야 협회가 강해지고, 협회가 강해야 업권을 보호할 수 있다”며 난국을 타개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으로 단합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현안에 대한 협회 대처방안을 소개하고 앞으로도 신속한 정보전달과 위기대응으로 회원사 서비스에 총력할 것으로 밝혔다.
이날 경인도협은 2009년 지출결산을 확인하고 2010년 수지예산을 95,881,325원으로 원안대로 확정했다.
또 올해 부부동반 워크숍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키로 했다.
기타토의 시간에는 지역에서 최근 대두된 경기도청 실태조사 상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태조사는 신설된 경기도청 소속 특별사법경찰지원과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신설 지원과는 수원검찰청 현직부장검사 진두지휘 하에 시도 보건과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구 회장은 “해당 지원과가 KGSP 지자체 이전을 앞두고 앞으로 꾸준히 움직일 것으로 생각된다”며 “회원들이 만전의 준비를 다하길 바라며 회장단도 미리 예측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정기총회 중 황정권 감사는 공문수발 현황과 예결산을 중점적으로 점검한 감사결과를 발표했다.황 감사는 지난해 집행부의 노력으로 10개 회원사가 신규가입한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효율적인 회무를 펼친 집행부에게 감사하다”고 뜻을 전했다.
이어 신규입회로 정기총회에 처음 참여한 회원사 대표를 소개하여 소감을 듣고 회원사 모두가 환영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과대광고 홈쇼핑 단속 '제로'…"식약처는 적극 나서야"
- 2'창고형 약국 약값체크' 앱까지 나왔다…약사들 아연실색
- 3'1조 돌파' 한미, 처방시장 선두 질주...대웅바이오 껑충
- 4상한가 3번·두 자릿수 상승 6번…현대약품의 '탈모' 랠리
- 5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6'마운자로', 당뇨병 급여 위한 약가협상 돌입 예고
- 7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8"대사질환 전반 정복"…GLP-1의 확장성은 현재진행형
- 9비보존제약, 유증 조달액 30%↓...CB 상환·배상금 부담↑
- 10"잠자는 약사 권리 깨우고 싶어"…184건 민원에 담긴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