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건강정보 앱'으로 피서지 약국 찾으세요"
- 김정주
- 2015-07-27 14:24:5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심평원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사용방법 소개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심사평가원은 여름 휴가철 피서지에서 손쉽게 요양기관을 찾을 수 있는 '건강정보 애플리케이션' 사용 '팁'을 소개했다.
27일 심평원에 따르면 '건강정보' 앱은 건강정보와 병원정보, 진료비 확인 등 기존 3가지 앱을 통합한 것으로, 특히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는 피서지 응급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능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요양기관을 지도와 함께 제공하는 정보 앱으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최근 '이달의 공공데이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손쉬운 병원 찾기'는 피서지 등에서 갑작스런 부상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급하게 찾아야 하는 ▲응급병원 ▲야간병원 등 내 주변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곳부터 병원정보를 제공한다.
'응급병원'은 일정 규모 이상의 응급진료 인력과 시설을 갖춘 의료기관으로서,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곳을 말하며 '야간병원'은 평일 오후 8시 이후 또는 휴일에 진료하는 의료기관을 뜻한다.
'손쉬운 약국 찾기'의 경우 피서지 등에서 간단한 치료를 요하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제 문을 연 가장 가까운 약국정보와 소화제·해열진통제·파스 등 간단한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건강정보' 앱은 ▲요양병원 상세정보 ▲내가먹는 약 알아보기 ▲병원별 진료비 정보 ▲건강보험 적용 여부 등 국민이 주로 찾는 의료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실시간 앱이다.
이 앱은 심평원이 2013년 1월부터 정부3.0 추진전략 중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개발, 최근 심평원이 오픈한 '보건의료빅데이터시스템(opendata.hira.or.kr)'에 등록된 각종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것이다.
이태선 의료정보분석실장은 "국민 실생활에 필요하고 유용한 고품질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건강정보'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국민이 인정하는 '생활형 필수 의료 앱'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4'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5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6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7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8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9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 10담배소송 항소심도 공단 패소..."3심 상고 적극 검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