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모, 약국 아토피 피부염 상담 방법 연구
- 김지은
- 2015-12-18 11:12:0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제4차 월례세미나 진행…정혜진·유세진·김수진 약사 강사로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이날 세미나는 정혜진 약사가 '아토피 피부염의 병태와 진단'을, 유세진 약사가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와 약물', 김수진 약사가 '아토피 피부염의 올바른 케어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정혜진 약사는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소아는 감기나 독감, 호흡기질환,피부질환 등에 취약해 병원,약국을 자주 방문하게 된다"며 "이런 환자가 실질적으로 아토피피부염을 잘 치료하고 케어할수 있게 약국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유세진 약사는 "아토피 피부염의 약물치료는 국소치료가 첫번째이고 국소치료로 되지 않는 중등도부터는 전신치료가 들어간다"며 "병변이 안정된 다음에도 국소치료제를 간헐적으로 도포하는 유지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약사는 "더불어 모든 아토피피부염 치료단계에는 보습, 아토피원인의 회피, 아토피환자들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수진 약사는 "약국에서 아토피 환자의 다양한 니즈에 적절히 대응하고 상담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라며 "약사는 전문가로서 약물상담뿐만 아니라 유산균을 비롯해 아연, 감마리놀렌산, 오메가3 비타민d ,비타민 c,비타민 b군,비오틴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영양요법을 함께 제안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어여모는 이날 내년 2월 어여모 회원 약사들에게 제공되는 학술정보, 세미나 동영상 강좌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여모는 집중스터디, 월례세미나, 홈케어 원페이지정보지를 통해 어린이 여성건강 관련 질병, 약물, 홈케어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약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약물, 건강관련 정보를 배포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알부민 과대광고 홈쇼핑 단속 '제로'…"식약처는 적극 나서야"
- 2'창고형 약국 약값체크' 앱까지 나왔다…약사들 아연실색
- 3'1조 돌파' 한미, 처방시장 선두 질주...대웅바이오 껑충
- 4상한가 3번·두 자릿수 상승 6번…현대약품의 '탈모' 랠리
- 5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6'마운자로', 당뇨병 급여 위한 약가협상 돌입 예고
- 7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8"대사질환 전반 정복"…GLP-1의 확장성은 현재진행형
- 9비보존제약, 유증 조달액 30%↓...CB 상환·배상금 부담↑
- 10"잠자는 약사 권리 깨우고 싶어"…184건 민원에 담긴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