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듀홀딩스 "온라인고객 약국 유입...힙스체인 강화"
- 정흥준
- 2021-02-08 18:54:1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신규 공장 설립해 개발→생산→유통 기반 구축
- '팜듀' 학술지로 학술정보 전달...AI 추천 영양제 시스템 도입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팜듀홀딩스는 지난해 리앤씨바이오 공장 설립과 제조원 등록을 마치고 HACCP 및 건강식품 GMP 인증을 획득했다. 액제& 8231;젤리& 8231;산제& 8231;캡슐 조제시설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개발한 제품의 신속한 제품화와 생산 공급 기반을 마련한다.
신제품은 힙스약국체인과 뉴트리파마에서 10종, 더나은비타 10종, 고스케어 9종, 팜스메틱 9종, 일반의약품 7종 등 총 44품목을 출시했다.
또한 2019년도 제품 공정 개선과제를 시작으로 전략형 창업과제와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돼 콜라겐 펩타이드와 미네랄 콜라겐 원료의 표준화, 기능성 레퍼런스 확보 등을 통해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목표로 연구에 매진중이다.
아울러 리앤씨, 더나은비타, 고스, 간두꺼비 4가지 상표 등록과 함께, 보라페민 조성물 특허인 여성갱년기 증상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 특허와 자외선차단 및 피부보습 화장품 조성물 특허를 등록했다. 이외에도 콜라겐 미네랄 제조방법을 EU 특허로 출원했다.
팜듀홀딩스는 크라우프펀딩 방식으로 필요 수량만 선주문하는 식의 ‘팜핑’ 전략을 작년 한해에만 총 35회를 진행했다. 신규 설립된 공장은 이를 더욱 뒷받침할 예정이다.
팜듀AI 개발해 온라인 고객 유입..."회원약국 경쟁력 강화"
특히 올해에는 AI에 의한 맞춤 영양제 추천 시스템인 ‘팜듀AI’를 개발해 상담을 통해 온라인 고객의 약국 유입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약국의 시장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뉴트리파마 55가지 제품이 탑재될 예정이다.
힙스체인도 회원약국의 성장과 체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는다. 신규 가입비는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약국마케팅 부문에선 2개월 단위로 계절별 고객 니즈에 맞는 품목행사, 신제품 출시에 맞춘 런칭 할인행사, 게릴라성 품목행사, 신규 가맹 약국의 빠른 매출성장 및 체인 시스템 안착을 위해 본사지원행사 등을 강화한다.
팜듀 학술지로 다양한 콘텐츠 제공
팜듀홀딩스는 2019년부터 신완균 회장을 중심으로 실용 임상약학 학술지 ‘팜듀’ 창간을 준비했다. 작년 1년 간 고혈압, 심부전, 허혈성심질환, 이상지질혈증 등 순환기계 질환을 주제로 총 4호를 발간했다.
올해에도 계간 발행하며 심도 깊은 학술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을 통한 콘텐츠 전달체계를 마련해 회원과 본부 간 소통의 창구로 기능할 계획이다.
신완균 회장은 "쥐띠 해 코로나 위기로 쥐 죽은 듯 모두가 움츠러들었지만 팜듀홀딩스가 성장세를 이어온 것은 큰 성과라 생각한다"면서, "2021년 신축년은 지난해 다진 내실을 바탕으로 큰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문범 총괄대표도 "2021년에는 오프라인에 치중했던 그간의 행보에 이어 팜듀AI를 토대로 4차산업시대 약사 약국의 생존과 재도약을 지원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팜듀홀딩스, 인터파크와 손잡고 'AI 추천 건기식' 시작
2021-02-08 06:10:27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콜린알포 점유율 회복 '꿈틀'...급여축소 부담 희석되나
- 2"어린이 해열제, 복약지도 이것만은 꼭"
- 3대형마트 내 창고형약국, 유통발전법으로 제어 가능할까
- 4집으로 찾아가는 동네약사 서비스 도입...약사 91명 투입
- 5'또 창고형' 광주 2곳 개설 움직임…대형마트에도 입점
- 6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7시총 1조 안착했지만…리브스메드, 혹독한 코스닥 데뷔전
- 8[기자의 눈] 플랫폼 도매금지법, 복지부 압박 말아야
- 9눈=루테인? 현대인의 안정피로에는 아스타잔틴
- 10보령, 6개월새 5배 뛴 바이젠셀 지분 절반 매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