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이오, 1천억 투자유치…"치매신약 3상에 투입"
- 김진구
- 2022-02-18 09:26:2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올 하반기 미국서 알츠하이머 신약 AR1001 임상3상 돌입 계획"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아리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AR1001'을 개발 중이다. 미국에서 임상2상을 완료했다. 지난해 11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1년 알츠하이머 임상학회(CTAD)'에서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아리바이오는 올 하반기 AR1001의 미국 임상3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아리바이오는 이번에 투자받은 금액 대부분을 이 임상에 투입할 방침이다. 여기에 지난 1월 캑터스자산운용으로부터 투자받은 345억원도 함께 투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재준 아리바이오 대표는 "1~2월 확보한 투자금으로 AR1001의 임상3상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계획대로 임상3상을 진행할 수 있게 된 만큼, 임상 성공 가능성도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리바이오는 올해 안에 코스닥 상장을 추진& 8203;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현재 기술상장특례평가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
아리바이오 "치매 신약 물질, 1년 투여 시 효능·안전성 확인"
2021-12-16 11:11
-
계속되는 제약바이오 IPO 열풍...내년 30곳 출격 대기
2021-11-29 12:14
-
물꼬 튼 알츠하이머 치료제…국내외 유력후보는 누구
2021-06-10 06:19
-
아리바이오, 알츠하이머치료제 글로벌 독점권 확보
2020-07-31 14:50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자동차보험 진료비 심사 '심평원 의무 위탁' 입법 추진
- 2"인력난·경영난 빠진 지역, 필수의료…병원계 상생 모색"
- 3종근당, 국제학회서 퇴행성신경질환 신약 연구성과 소개
- 4KBIOHealth, 5개 약대생 대상 제약·바이오 실무실습
- 5보건시민단체, 인요한 적십자사 회장 선출에 강력 반발
- 6부산시약, 2000여 약사들과 학술정보 교류의 장 마련
- 7홍승권 심평원장, 23일 이사회서 직무청렴 계약 체결
- 8영등포구약, 공단 영등포지사와 핵심사업 논의
- 9의협 "EMR업체-검체수탁기관 갈등 조속히 해결해야"
- 10간협 "전담간호사 교육 이원화 대통령이 해결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