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걱정없이 그날엔으로 신나게! 마음껏! 힘차게!"
- 노병철
- 2023-10-04 06:00:1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cf리뷰] 경동제약 그날엔
- 이달부터 유튜브 전용광고 '그날엔Q' '그날엔DEX' '그날엔W' 론칭
- 8년만에 패키지 변경...광고 '톤 앤 매너'도 '산뜻·발랄함' 어필
- 모델 아이유 팔색조 매력..."통증엔 그날엔을 믿고, 하고 싶은 거 다해"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경동제약 소염진통제 그날엔 시리즈 CF가 '산뜻함'으로 다시 돌아왔다.
경동제약은 기존 TV-CF 외 이달 1일부터 유튜브 전용광고 캠페인 '그날엔Q' '그날엔DEX' '그날엔W'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2023년 광고 캠페인 슬로건은 '오늘 더 하는 힘'으로 론칭편 1개, 본편(그날엔 Q, 그날엔 DEX, 그날엔 W) 3개로 총 4개의 광고 영상이 제작됐다.
개별 광고에서는 '오늘 더' 힘내는 상황을 삽입해 통증을 없애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오히려 더 할 수 있다는' 믿음의 메시지를 공통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8년 만에 그날엔 패키지를 변경함에 따라, 광고의 톤 앤 매너도 완전히 바뀌었다.
이에 따라 강렬하고 선명한 색상을 활용해 보다 트렌디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고 있다.
각각의 제품 케이스에는 영문 알파벳을 전면에 크게 삽입, 채도가 높은 색상들을 과감하게 사용했으며, 광고에도 이러한 변화가 적극 반영됐다.
과거에는 모델 아이유의 청순하고 맑은 이미지를 광고로 형상화했다면 올해는 적극적인 아이유의 모습을 통해 보다 트렌디하게 광고를 이끌어가고 있다.
신규 광고의 슬로건은 "하고 싶은 거 다 해"로, 아프지 않고 오늘 '더' 하는 힘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여러분을 응원하는 마음'을 아이유가 대신 전하고 있다.
이를 영상 초반, 대형 확성기를 통해 아이유의 음성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영상 중반, 하고 싶은 거 다~했던 아이유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삽입함으로써 광고 메시지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진통제를 복용함으로써 통증이 없어지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진통 걱정 없이 하고 싶은 것을 다 할 수 있다는 복선적 믿음과 은유적 전달력이 매력적이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를 통해서 10월, 11월 두 달 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그날엔Q'는 이부프로펜·카페인무수물 등을 주성분으로 두통·치통·관절통·오한·발열에,
'그날엔DEX'는 덱시부프로펜300mg으로 류마티스관절염·강직성척추염 등의 각종 염좌에, '그날엔W'는 이부프로펜·파마브롬·리보플라빈 등이 함유돼 인후통·신경통 등의 각종 통증과 감기의 재증상에 효과가 있다.

이 광고 캠페인은 그날엔 시리즈 광고의 압축본일 만큼 전편의 내용을 함축하고 있다.
메인 모델 아이유는 광고 영상에서 '단화 소리를 내며 한 발짝 뛰면서 수줍은 미소로 스피커 확성기를 손가락으로 톡톡'. 그리고 이내 수줍은 듯 "아아~ 여기는 아이유! 들립니까? 그날엔이 바라는 건, 너희가 다~~~해보는 거야! 더 재미있는 일을 향해 더 좋아하는 일을 향해!"라며 귀엽지만 우렁차고 자신감 있게 샤우팅한다.
그리고 "아프지 말고 그날엔을 믿고 너 하고 싶은 거 다~~~해!"라고 외친 후 엔딩멘트로 "그날엔!"이라고 마지막 호소점을 찍는다.
특히 "그날엔이 바라는 건, 너희가 다~~~해보는 거야! 더 재미있는 일을 향해"라는 내레이션 순간 화면 분할로 요가, 바캉스·여행, 요리, 영화·공연 관람, 음악 취미, 찜질방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의 삽입은 그날엔을 믿고 일상생활을 마음껏 즐기라는 우회적 메시지의 표현이다.
H 라인 핑크 스커트, 연두빛 셔츠, 화이트톤의 확성기 등 4가지 이하의 색으로 집중도를 높였고, 화면 전환 역시 풀샷·바스트샷 그리고 중간 화면 분할 등 3가지로만 구성해 시청자로 하여금 산만함을 최소화 시켰다.
특이한 점은 BGM을 전혀 삽입하지 않고, 아이유의 맑은 내레이션만으로 담백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점이다.
아이유가 영상 도입 부분에서 확성기 앞으로 한발짝 내딛는 장면(scene)은 그날엔 1정(1캡슐)을 의미, 확성기는 빠른 효능효과를 강조하는 은유적 표현이다.
[그날엔 TV-CF 론칭편] 깔끔한 화이트톤 정장을 입은 아이유가 마술사로 변해 "아직도 그냥 진통제로 보이세요? 잘 봐요!"라며 멘트를 한다.
이후 간접 내레이션으로 "통증 걱정 없이 신나게(Q), 힘차게(W), 마음껏(D)! 난 그날엔을 믿으니까. 오늘도 힘 내봐요! 그날엔!"으로 영상을 마무리한다.
영상 속 멘트 '신나게' 신(scene)에서는 큐(Q)자 모형에 앉아 풍선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힘차게' 신에서는 더블유(W) 마지막 한 획을 세우는 애교스러운 모습을, '마음껏' 신에서는 디(D) 글자에 앉아서 한가롭고 평온하게 책을 읽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신나게(Q), 힘차게(W), 마음껏(D) 등 각각의 신에서는 보라와 초록, 하늘색과 분홍, 노란색과 연초록 그리고 연분홍을 대비시킨 색감의 향연을 즐길 수 있고, 색 자체만으로 빛과 조화로움을 간접적으로 창출하는 테이팅 기법은 백미로 꼽힌다.
아울러 마술사로 분한 아이유 뒷배경인 가림막에서도 그날엔 제품 리뉴얼을 시그니처 색감인 녹색(그날엔큐), 자주색(그날엔더블유), 보라색(그날엔덱스)을 자연스럽게 녹이고 있는 모습도 영상제작의 세밀함을 높여 주고 있다.
[그날엔 덱스편]
아이유가 착용한 의상은 청바지와 보라색 티. 바로 그날엔디의 메인 색감인 보라색 톤 앤 매너를 의상으로 일체화 하고 있다.
메인 멘트는 "아쉽지만 오늘은 이만, 할 줄 알았죠? 조금만 더 놀게요! 난 그날엔을 믿으니까. 오늘 더 힘 내봐요! 그날엔"으로 짧지만 강렬하다.
모델 아이유는 영상 속에서 그날엔 시그니처 알바펫인 대형 'D자형 인생 네컷 포토존'에서 즐겁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체적인 색감은 보라와 연두로 단일화 해 몰입도를 향상시켰다.
"난 그날엔을 믿으니까" 멘트 부분에서 아이유 특유의 손가락 브이자(V) 포즈는 빅토리 즉, 그날엔을 믿고 마음껏 하루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그날엔 큐편]
시리즈 전체 영상이 그러하듯, 이 캠페인 역시 '귀여운 반전'을 내포하고 있다.
"아휴~~오늘은 여기까지 할까? 했는데, 한 장만 더 봐야지!! 난 그날엔을 믿으니까. 오늘 더 힘 내봐요. 그날엔."
늦은 시간 독서를 하며 힘들어하는 아이유가 오늘은 여기까지 할까 했는데 라며 멘트를 하는 순간 큐(Q)자를 형상화한 미끄럼틀을 타고 책상에 앉으며 한 장만 더 책을 읽겠다는 멘트를 한 후 재기발랄한 제스처를 취하는 신은 가뿐한 느낌을 자아낸다.
미끄럼틀을 내려오는 순간 전체적인 배경색이였던 은회색이 블루스카이색상으로 바뀌며 활동성과 리프레시를 강조하는 전환 포인트를 줬다.
[그날엔 더블유편]
기지개를 펴며 "아휴, 오늘 너무 무리하나 싶었는데, 몇 걸음만 더 가야지"라는 멘트 역시 시청자로 하여금 환기와 전환효과를 배가시킨다.
화이트 청자킷과 연보라 후드티를 입은 아이유의 재기발랄함은 그날엔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음을 의상을 통해 역설하고 있다. "아휴, 오늘 무리하나 싶었는데"라는 멘트 부분에서의 전체적인 배경색 역시 피로와 통증을 나타내는 회색빛이다.
이후 "몇 걸음만 더 가야지"라고 말한 후 패키지 색상으로의 배경 전환은 그날엔 복용효과를 은유적으로 상징하고 있다.
관련기사
-
경동제약, 당뇨병치료제 라인업 강화
2023-09-14 09:33:29
-
경동제약,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1억 기탁
2023-07-21 08:09:36
-
경동제약, 친환경 나눔 기부 캠페인…ESG 실천
2023-06-28 09:42:36
-
경동제약, 아이유 전속 모델 계약 2년 연장
2023-03-06 08:47:56
-
경동제약, 고액 기부자 모임 '나눔명문기업' 가입
2022-12-29 16:35:45
-
경동제약 '함께 걷는 그날엔' 캠페인으로 5천만원 기부
2022-12-05 17:31:52
-
경동제약, 바보의나눔과 'RESTART 캠페인'
2022-10-26 09:24:2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웰컴"...K-약국, 해외관광객 소비건수 1년새 67% 증가
- 2메드트로닉, 포트폴리오 확장 가속…차세대 치료 축 본격 가동
- 3[2025 결산] 급여재평가 희비...건보재정 적자터널 진입
- 4고환율에 복잡한 약가인하...사업계획 엄두 못내는 제약사들
- 5완강한 약무정책과장..."플랫폼 도매 허용 동의 힘들어"
- 6상장 바이오 추정 순이익 '껑충'...비교군 한미약품 '최다'
- 7[기자의 눈] ‘깜깜이’ 약가인하 혼란, 언제까지 반복할까
- 8수두백신 2회 접종 개발 본격화…SK바이오, 임상3상 승인
- 9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피부염 넘어 천식 공략 눈앞
- 10"대통령, 중대사고 엄벌 주문…제약업계도 대비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