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비대면진료 플랫폼 태국 공급
- 강혜경
- 2023-10-27 08:45:3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라마9병원과 기술실증계약 체결…닥터콜 타이 공급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강혜경 기자]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태국에 비대면진료 플랫폼인 '닥터콜 타이'를 공급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태국 방콕 상급종합병원 라마9병원과 기술실증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추진하는 태국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태국 주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DHTC 방콕 2023((Digital Healthcare Transformation Conference 2023)에서 닥터콜 타이의 높은 편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체결됐다는 설명이다.

이어 "라마9 병원을 시작으로 태국 국공립병원, 피부과 및 성형외과 등 종합병원과도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현지 의료기관의 비대면 진료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닥터콜 타이의 태국 사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안시훈 SX(Solution Experience)사업부문장은 "높은 기술력과 보안 수준을 토대로 국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닥터콜의 사업성을 인정받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 체결로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태국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의료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움직임이 가팔라지고 있는 만큼 태국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등 인접 국가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라마9병원 Medical Director 위타야 완펜(Dr. Wittaya Wanpen)은 "닥터콜 타이의 도입으로 진료 편의성이 대폭 개선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라마9병원의 의료 서비스 개선 및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라이프시맨틱스와 사업 협력을 지속적으로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원 인하 품목 수두룩"…약가인하 리스트 보니 '한숨만'
- 2대체조제 통보 시스템, 전담조직 구축...내년 1월 임시오픈
- 3다케다, 보신티 재허가…종근당, TZD+SGLT2 승인
- 4케이캡, 물질특허 방어...제네릭, 펠루비·듀카브 분쟁 승전보
- 5알지노믹스 '따따블' 뒤엔 확약 방패…해제 땐 양날의 검
- 6트루셋 재심사 만료에 본격 경쟁...후발약 '로디엔셋' 등재
- 7우수과제 9곳 공개…KDDF, 2단계 '완주형 신약' 시동
- 8유나이티드, 영리한 자사주 활용법…2세 지배력 강화
- 9"아뎀파스, PDE5i 반응 불충분 환자에 효과적 대안"
- 10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