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회 "쥴릭, 국내도매와 공정경쟁 하라"
- 김정주
- 2009-11-02 19:15:0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2일자 성명서 발표, 원내 의약품 공급중단 사태 우려
- AD
- 1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쥴릭의 특정 외자제약사 의약품공급 독점행위와 관련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가 국내 의약품 유통질서 문란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병원약사회은 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병원 내 의약품의 공급차질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병원약사회는 "쥴릭이 특정 외자사의 의약품 공급을 사실상 독점하고, 국내 도매사의 합법적 직거래를 방해하는 등 국내 의약품 유통 질서를 문란케 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필수의약품 공급중단 사태를 야기하고 있음을 심각하게 우려했다.
이어 병원약사회는 쥴릭을 상대로 국내 도매업계가 독립적으로 제약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데 있어 부당한 방해와 간섭을 즉각 중단하고, 국내 도매업체들과 공정한 위치에서 서비스 경쟁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쥴릭에 의약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외자 제약사는 병원에 의약품 공급중단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내 도매사와의 직거래를 통한 공정하고 건전한 의약품 유통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병원약사회는 정부 당국에 필수의약품 공급중단으로 인해 국민의 건강과 환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약품의 유통업체 간 공정 경쟁을 유도하고 의약품 공급 구조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촉구했다.
(사)한국병원약사회는 세계적인 의약품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쥴릭파마코리아가 특정 외자제약사의 의약품공급을 사실상 독점하고, 국내 도매업체의 정당하고 합법적인 직거래를 방해하는 등 국내 의약품 유통 질서를 문란케 하여 이로 인한 폐해가 자칫 필수의약품 공급 중단 사태를 야기시킬 수도 있는 작금의 사태에 대하여 심각하게 우려를 표하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좌우할 수 있는 의약품의 원활한 유통과 공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촉구한다. 첫째, 쥴릭파마코리아는 국내 도매업계가 독립적으로 제약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데 있어 부당한 방해와 간섭을 즉각 중단하고, 국내 도매업체들과 공정한 위치에서 서비스 경쟁할 것을 촉구한다. 둘째, 쥴릭파마코리아에 의약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외자 제약사는 병원에 의약품 공급중단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내 도매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하여 공정하고 건전한 의약품 유통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을 촉구한다. 셋째, 정부 당국은 필수의약품 공급중단으로 인하여 국민의 건강과 환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약품의 유통업체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 의약품 공급 구조의 정상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촉구한다. (사)한국병원약사회는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권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이상의 촉구내용이 성실히 이행되는지 예의주시할 것임을 밝히는 바이다. 2009년 11월 2일 (사)한국병원약사회
한국병원약사회 성명서 전문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4'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5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6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7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8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9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 10담배소송 항소심도 공단 패소..."3심 상고 적극 검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