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약, 전국약사대회 참가 준비 박차
- 강신국
- 2010-04-28 15:23:2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전세버스 3대 동원…연수교육 동시 진행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팜스타클럽

시약사회는 오는 5월2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5차 전국약사대회에 적극 참여키로 결의하고 행사당일 약사회앞, 야탑역, 서현역 등에 전세버스 총 3대를 마련해 단체출발 회원들에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약사회는 이와함께 개별출발 회원들의 참여유무를 철처히 관리키로 하는 한편 연수교육시간을 부여하는 등 남은 기간 회원 참여를 적극 독려키로 했다.
아울러 시약사회는 18회 자선다과회를 오는 5월 6일 오전 11시30분부터 약사회관 3층에서 열기로 하고 여약사위원회를 적극 지원,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한 시약사회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추진중인 반회활성화와 교품몰활성화 약물 오남용 예방활동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약사회는 1/4분기 반회개최 결과를 점검하고 총 33개반 모두 반회를 개최했고 평균 회원참석률은 70%로 나타났고 보고했다.
이에 시약사회는 반회활성화 안착을 위해 회원참여를 지속 유도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지역별 약국간 인접성을 고려해 기존 33개반에서 35개반으로 반회조직을 개편해 나가기로 했다.
시약사회는 이달 초부터 교품몰을 새롭게 정비해 오픈함에 따라 회원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송상황 등을 점검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회원들의 재고 의약품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시약사회는 관내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약물오남용예방교육(마그미활동)이 4월부터 본격 실시되고, 5∼6월 교육신청학교가 집중돼 있는 만큼 강사 인력확보를 위해 회원들의 마그미 약사 참여를 적극 유도키로 했다.
한편 이사회에는 경기도약사회 김현태 회장이 분회 순방차 참석해 약계 현안 및 도약사회 정책 등을 설명하는 등 의견을 나눴다. 이사회에는 김범석 회장을 비롯해 김혜옥 정책단장, 김진웅, 황종인, 한동원 곽나윤, 최재윤 부회장과 전성표(총무), 김윤순(약학), 류석렬(윤리), 이원향(홍보), 김지연(건기식), 김현익(정보통신), 권세웅(문화체육), 이정훈(연수교육) 위원장, 각 반이사가 참석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1천평 규모 청량리 '약국+H&B 숍' 공사현장 가보니
- 2슈도에페드린 성분 일반약 판매, 왜 다시 도마에 올랐나
- 3"약국서 현금다발 세는 손님이"…약사, 보이스피싱 막았다
- 4명예 회복과 영업력 강화...간장약 '고덱스' 처방액 신기록
- 5셀트리온 FDA 승인 에이즈치료제 국내 수출용 허가 취하
- 6길리어드 CAR-T 예스카타, 두번째 적응증 암질심 통과
- 7향남에 모인 제약업계 "고용 불안하면 좋은 약 생산되겠나"
- 8HK이노엔, GLP-1 비만약 국내 3상 모집 완료
- 9삼바, 1.5조 자회사 떼고도 전년 매출 추월...이익률 45%
- 10"JW중외제약 리바로젯, 심혈관 사건 위험 35%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