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경 식약청장 인사…차기후보 하마평 '무성'
- 이탁순
- 2011-05-19 06:49: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노연홍 청장 청와대행 나와…후임에 김대경·이범진·손건익 거론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지난 5.6 개각을 통해 내정된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 청문회가 다음주 중 마무리되면 1년 이상 재직된 차관급 인사가 교체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다.
특히 노연홍 식약청장은 작년 말부터 청와대 호출소식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어 인사교체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 청장에 이은 후속 인사로는 약대 교수 등 외부인사와 내부 승진인사가 하마평에 오르내리고 있다.
18일 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후임 식약청장으로 외부에서는 김대경 중앙대 약대 교수, 이범진 강원대 약대 교수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 현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인 손건익 씨도 승진 임명될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이들 인사들은 지난 연말 노 청장 교체설 때도 차기 청장 후보로 거론됐었다.
노연홍 식약청장은 청와대 수석비서관으로 옮길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그는 식약청장 이전에도 청와대 보건복지비서관으로 일한 바 있다. 또한 진수희 복지부 장관 후임으로도 거론된다.
진수희 장관이 8월쯤 이재오 특임장관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당으로 복귀하면 그 자리에 노 청장이 갈 것이라는 이야기다.
청장 교체 후에는 자연스레 차장 인사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복수의 관계자들은 노 청장이 이번에 인사대상에 오르지 않더라도 최소한 8월 전에는 교체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