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케이랩 셀메드, '소금 세미나' 성료
- 손형민
- 2024-11-19 09:15:0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6일 셀메드 약국 정회원 대상 최대성 약사 초청 세미나 진행
- 소금을 활용한 영양요법, 식이요법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과학적 지견 강의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소금 세미나’는 세포교정 영양요법(OCNT)의 연구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학술 행사로 소금을 활용한 영양요법, 식이요법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과학적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의 진행은 조종빈 약사(셀메드 전북 지회장)이 맡았으며 최대성 약사(셀메드 전북 부지회장)가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을 맡은 최대성 약사는 ‘소금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소금에 대한 편견이 깨어지다 ▲소금 1일 섭취량 및 미네랄에 대하여 ▲체액의 양, 혈압의 관계 ▲소금과 혈당, 인슐린저항성 ▲OCNT&소금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를 통해 세포교정 영양요법(OCNT)에 있어서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 천연 영양소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최대성 약사는 “우리는 지금까지 짜게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에 소금 섭취량을 제한해왔다”며 “소금의 1일 권장량은 섭취되는 칼륨 식재료의 양과 수분섭취량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유동적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몸은 나트륨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하거나 반대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칼륨 및 마그네슘의 결핍 혹은 과잉으로 인한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며 “나트륨, 염소 등 80종 이상의 미네랄을 함유한 소금의 적절한 섭취를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셀메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포교정 영양요법(OCNT)의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학술행사를 통해 세포교정 영양요법(OCNT)에 관한 최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셀메드는 맞춤형 약사영양상담 약국 전용 브랜드로 전문 약사와의 1:1 맞춤상담으로 고객에게 맞는 영양소를 추천한다. 자연에서 찾은 영양소를 통해 면역력과 회복력을 높인다는 목표로 약사를 통한 맞춤 상담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24년 11월 기준 2700여 개의 셀메드 정회원 약국에서 판매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5약사회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지속 가능 위해 조기 입법을"
- 6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7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8국제약품·일동홀딩스, 35억 자사주 맞교환…"전략적 제휴"
- 9비상장 바이오 투자 건수↓·금액↑...상위 6%에 40% 집중
- 10“약 수급불안 조장”…제약사 거점도매 정책 약사회도 반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