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약 상반기 연수교육에 약사 300여명 참석
- 강신국
- 2023-07-10 13:48:1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매출을 부르는 약국공간 컨설팅 휴베이스 디테일이 궁금하다면?
- 휴베이스 모델약국 투어
[데일리팜=강신국 기자] 경기 화성시약사회(회장 이진형) 약학위원회(부회장 김종민, 위원장 김혜영)는 지난 8일 푸르미르호텔에서 개설, 근무약사, 병원약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약사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진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약사들을 만나뵙게 돼 기쁘다. 우선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운영(22시~익일 8시)과 데일리팜 전국 분회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에 약사회원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하다"며 "코로나 종식 이후 비대면 진료 및 약배달 시범사업 등 약사회 현안에 대해 대한 약사회와 함께 회원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옥주 국회의원은 "비록 보건복지위 소속 의원은 아니지만 약사님들께서 좋은 의견 주시면 민주당과 복지위 의원님들께 꼭 전달하겠다"고 말했고 이원욱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지난 정부, 과방위위원장을 맡고 있을 때 약사님들과 같이 화성투약기를 저지했다. 앞으로 화성형 공공 심야약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권칠승 국회의원(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전 보건복지위 의원으로 약사님들의 애로사항 및 문제점에 낯설지 않다며, 특히 오늘 강의 주제인 마약퇴치에 대해서 다크 웹 문제가 해결돼야 된다고 말했다.
이어진 교육은 백승만 강사의 '마약에 대처하는 약사의 자세', 정병욱 강사의 '임상병리검사 항목과 수치에 대한 이해'. 김혜진 강사의 '약국에서의 다빈도 안질환 케어' 순으로 진행됐다.
시약사회는 연수교육 식전에 호텔 내 뷔페를 회원약사들에게 제공했고, 회원분들을 위해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하며 유익한 정보도 선보였다.
교육 이후 약학위원회 김종민 부회장은 "교육에 헌신한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임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알차고 내실있는 연수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2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 3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4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 5"약가제도 개편, 제약산업 미래 포기선언...재검토 촉구"
- 6제약사 불공정 행위 유형 1위는 약국 경영정보 요구
- 76년간 169건 인허가…범부처 의료기기 R&D 성과판 열렸다
- 8K-바이오 투톱, 미 공장 인수...'관세 동맹'의 통큰 투자
- 9톡신은 왜 아직도 '국가핵심기술'인가…해제 요구 확산
- 10샤페론–국전약품, 먹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1상 투약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