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식품의약품안전청 문창진 청장
- 데일리팜
- 2006-12-29 08:33:0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선진국 수준 의약품 안전관리체계 구축 목표"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팜스타클럽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사전예방,국민눈높이,국제화,선진화를 키워드로 삼고 국민안심형 안전관리를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위해물질 선행조사실시 시스템 구축, 학계·업계 및 소비자단체와의 ‘식품안전공동협의체’ 운영, ‘국민참관인단’ 제도 운영, 소비자단체와의 식품안전 공동모니터링사업 등을 실시해 왔습니다.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의약품 안전용기 제도를 마련하였고, 의약품 소포장 공급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국제의약품규제당국자회의와 의료기기아시아조화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제적 위상도 높였습니다.
연공서열이 아닌 능력위주로 인재를 발탁하고 직원 교육훈련을 통한 역량강화에 힘써 왔습니다.
금년에는 국민신뢰를 높이고 선진국 수준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업무를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어린이 먹거리 안전대책 로드맵을 완성하고 이를 위한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트랜스지방 저감화 등 가공식품의 안전성제고, 집단급식사고예방, 학교주변위생환경개선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하여 시행할 것입니다
둘째, 의료기기산업선진화 로드맵을 완성하여 의료기기 산업이 국제경쟁력을 갖도록 행정적 제도적 지원책을 강구 하겠습니다.
셋째, 의료산업선진화의 일환으로 품목별 GMP 제도 등을 추진하고, 의약품허가수수료를 현실화하고 심사평가 인력을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민간전문가와 소비자가 참여하는 ‘식품안전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식품경보체계인 “식품안전창”을 운영하는 등 합리적인 안전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소비자단체와는 안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국민과의 거리를 좁혀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우리청 혁신브랜드인 식의약품종합정보서비스인 “기쁘다(K!fda)를 활성화하고, 신속·투명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우리국민들의 기대수준은 3만불 시대에 와 있습니다만, 행정 여건은 1만불 시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국민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1월 1일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장 문 창 진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주간 조제하고 야간청구?"…약국 착오청구 자율점검
- 2한파 녹인 응원열기…약사국시 13개 시험장서 일제히 시작
- 3GLP-1 비만약 인기에 '미그리톨' 재조명…허가 잇따라
- 47년간 숨었던 면대약국 운영자 장기 추적 끝에 덜미
- 5이번엔 서울 중랑구...320평 창고형 약국 개설 준비
- 6새내기 약사 1800여명 배출 예상…인력수급 숨통트이나
- 7연속혈당측정기 비중 40%대 진입…국내 경쟁 재편 불가피
- 8'물질 도입→플랫폼 축적'...유한, R&D 전략 개편한 이유
- 94주 94%·8주 100%…자큐보, 위궤양 치료 효과 재입증
- 10강황추출물 등 건기식 원료 9종 올해 재평가 착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