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2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성공"
- 김진구
- 2023-11-07 11:23:5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KB증권·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기관투자자 10곳 참여"
- "뇌영상 분석기술 기반 알츠하이머 치료제 솔루션 상용화 목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이번 시리즈C 펀딩에는 총 10개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기관투자자는 KB증권,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프라핏자산운용, 쿼드자산운용,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솔론인베스트, 미래에셋증권, IBK기업은행, DB금융투자 등이다. 뉴로핏 일본 사업 파트너인 서일이앤엠도 펀딩에 참여했다. 기존 뉴로핏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와 프라핏자산운용은 시리즈B 투자에 이어 팔로우온(후속 투자) 투자를 진행했고, 뉴로핏 상장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도 투자했다.
뉴로핏은 2016년 창립 이래 시리즈C 투자까지 총 50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했다. 뉴로핏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뇌영상 분석 기술 기반으로 알츠하이머 치매 관련 토탈 솔루션을 내년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제약사들의 주요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가 뇌의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침착 여부를 영상으로 판단해야 한다는 점에서, 뉴로핏은 AI를 통한 영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채 출시됐거나 출시될 예정인 알츠하이머 치료제는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을 제거하는 기전이다. 처방 전 아밀로이드 베타의 뇌피질 침착 여부와 처방 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감소 여부를 아밀로이드-PET(양전자방출 단층촬영) 영상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뉴로핏은 영상 전문의가 수동으로 분석해야 하는 아밀로이드-PET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솔루션 개발에 성공해 제품을 상용화했다.
PET 자동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Neurophet SCALE PET)은 PET 영상과 MRI를 결합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과 타우 단백질 등 알츠하이머 바이오마커를 초고속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뉴로핏은 AI 기반 뇌영상 자동 분석 분야를 다년간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해 왔으며, 미래 기업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빈 대표는 "확보한 대규모 자금을 활용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쳐 제품 판매와 매출 확대에 최선을 하겠다"며 "현재 상장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코스닥 시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실무 절차를 진행 중으로 내년도 IPO에 성공할 수 있도록 상장 준비를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UAE로 진출한 한국 AI·디지털 의료기술
2023-11-06 09:12:04
-
뉴로핏, 아시아-오세아니아 신경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참가
2023-08-21 11:20:01
-
뉴로핏, AI 활용한 뇌질환 진단 연구결과 발표
2021-10-21 17:39:06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8[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