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지 1월호 지역약사들에 배포
- 홍대업
- 2008-02-11 00:07:2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학술논문·학술강좌 등 개국가 필요정보 담아
- PR
- 약사님을 위한 정보 큐레이션! 약국템 브리핑 팜노트 '감기약' 편+이달의 신제품 정보
- 팜스타클럽

박 회장은 이번 약사회지에서 신년사를 통해 2007년의 주요 사업 사항을 설명하며 “올해에는 지난 해 시행하였던 각종 사업을 좀 더 보완, 강화하고 구체화해 사업의 성과가 회원 약국 모두에게 골고루 스며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경주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1월호는 총 56면으로 지난 호에 이어 콘텐츠를 보강, 약사에게 보다 다양한 학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복약지도 정보(고혈압치료제의 복약지도-경기도약사회 박기배 박사), 건강과 질병 상담 정보(약사 24시-광명시 분회 조원익 약사), 약물 상호작용 정보(Cytochrome P450 대사약물에 의한 동양인의 부작용 위험성-동국대 일산병원 약제팀장 조영환 박사), 고객상담 정보(커뮤니케이션과 약국 경영-수원시 분회 이무택 박사), 일반약 판매기법 정보(일반약 및 비처방 제품 판매 기법-안산시 분회 이현수 박사), 건강기능식품 정보(건강기능식품의 이해와 응용-경기도지부 약학이사 오흥설 박사), 약국 경영학 정보(약국 경영학의 필요성-오산시 분회 김대원 회장), 약국한방 정보(약학 한방의 이해-경기도지부 한약건기식정책단장 임형균 약사) 등의 학술강좌를 담았다.
학술논문으로는 동네약국 활성화 방안(경기도약사회 박기배 회장), ‘약국 경영 다각화의 필요성과 활성화를 위하여’(경기도약사회 조양연 정책이사) 등을, 해외 의약정보로는 일본의 학교약사제도, 일본의 약사 행정 처분 유형과 재교육 등이 게재됐다.
특히 일본의 학교약사제도는 약사의 직능을 사회에 펼친다는 의미와 국민의 공중보건 향상이라는 시각에서 볼 때 우리나라 약사회가 벤치마킹해야 할 사항으로 기대된다고 도약사회측은 전했다.
아울러 이번 호에 게재된 학술강좌 및 학술논문, 수필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집필진이 경기도약사회 소속 약사들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약사회는 "보다 다양한 학술논문을 게재하기 위해 집필진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주간 조제하고 야간청구?"…약국 착오청구 자율점검
- 2한파 녹인 응원열기…약사국시 13개 시험장서 일제히 시작
- 3GLP-1 비만약 인기에 '미그리톨' 재조명…허가 잇따라
- 47년간 숨었던 면대약국 운영자 장기 추적 끝에 덜미
- 5이번엔 서울 중랑구...320평 창고형 약국 개설 준비
- 6새내기 약사 1800여명 배출 예상…인력수급 숨통트이나
- 7연속혈당측정기 비중 40%대 진입…국내 경쟁 재편 불가피
- 8'물질 도입→플랫폼 축적'...유한, R&D 전략 개편한 이유
- 94주 94%·8주 100%…자큐보, 위궤양 치료 효과 재입증
- 10강황추출물 등 건기식 원료 9종 올해 재평가 착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