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단백질 정량 분석법 특허 취득
- 이현주
- 2008-08-13 16:59:3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극저농도 생체물질 검출가능…질병예방 효과 예상
- AD
- 1월 4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휴온스가 덴드리머(dendrimer)가 결합된 SPR(surface Plasmon resonance)칩을 이용한 단백질 정량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에 취득한 특허의 장점은 SPR신호를 증폭시켜 민감도를 개선함으로써 저농도의 단백질까지도 정량화 할 수 있는 신규 분석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각종 질병의 치료에 앞서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허 구성기술로는 SPR칩의 금박막 표면에 에틸렌글리콜(ethyleneglycol)을 이용해 자기조립 단분자층을 형성시키며 항체를 고정시키기 위한 표적단백질은 PSA-ACT 복합단백질이다.
특히 이 기술은 고정된 항체와 표적단백질을 포함한 시료를 반응시켜 항체에 표적단백질을 결합시킨 후 표적단백질과 덴드리머가 결합된 항체를 반응시킨 후 덴드리머와 결합된 항체에 대한 굴절지수변화를 이용하여 표적단백질을 정량화 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특허기술을 이용해 저농도의 단백질 분석시 필요한 의료기기 질병진단센서, 저분자를 검출해야 하는 화학센서 및 프로테오믹스 연구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며 질병의 치료보다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