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잘 자라게 돕는 전문약 국내 상륙
- 최은택
- 2009-07-16 14:44:1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엘러간, 감모증치료제 시판허가…10월이후 출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눈썹이 짧거나 숯이 적어 인조눈썹으로 멋을 부렸던 여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한국엘러간은 최초의 속눈썹 감모증 치료제 ‘라티쎄액’(성분명 비마토프로스트0.03%)을 시판하도록 식약청이 최근 허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하루에 한번 속눈썹 모근 위에 브러쉬를 이용해 발라주면 대략 8주째부터 속눈썹이 길어지는 효과가 발생한다.
부작용으로는 눈두덩이의 색소침착이나 가려움증이 발생하거나 동공 충혈이 일어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흔한 증상은 사용을 중단한면 쉽게 사라진다.
아래 쪽 눈꺼풀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며, 다른 부위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발모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라쎄티액’은 비급여로 이르면 오는 10월께 국내 시판이 이뤄질 전망이다.
라티쎄액® 임상 개발 프로그램 라티쎄액®의 핵심적인 3상 실험에서는, 안과 관련 질환이 없으며 매우 짧거나 중간 정도의 길이의 속눈썹을 가진 신체 건강한 278명의 성인들을 무작위로 추출해 매일마다 한번씩16주 동안 속눈썹 위쪽 모근에 라티쎄액® 또는 용액을 바르도록 하였다. 1차적인 최종 효능 측정은, 16주의 치료 후4 -point Global Eyelash Assessment Scale 을 기준으로 1단계 이상 개선이 되었는지를 측정하여, 전반적으로 속눈썹이 풍성해졌음을 판단하였다. 2차적인 최종 효능 측정은, 표준화된 기준에 의해 촬영된 환자들의 사진을 디지털 이미지 분석 (Digital Image Analysis)을 통해 속눈썹의 길이와 두께 그리고 진하기에 나타난 변화들을 측정하였다. 모든 최종 효능 측정에서 라티쎄액®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다. 16주간 치료 종료 시점에서, 라티쎄액®를 바른 환자들이 대조 그룹에 비해 눈썹의 풍성함, 길이, 두께 및 진하기 등 모든 방면에 걸쳐 통계적 수치상으로 현저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각각의 최종 효능 측정에 대해 p < 0.0001). 라티쎄액®는 부작용 발생 빈도 또한 매우 낮아, 부작용 발생 수준이 심각하지 않은, 화장품 정도의 수준인 것으로 관찰되었다. 라티쎄액® 치료 시 가장 흔히 관찰된 부작용으로는 충혈(3.6%), 눈 가려움(3.6%), 피부 과색소침착(2.9%) 등이다. 라티쎄액® 안전성 정보 라티쎄액®는 위쪽 눈꺼풀에서 속눈썹 모근에 사용하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아래쪽 눈꺼풀에 대한 사용은 금물이다. 만약 환자가 안압 상승 치료를 위해 루미간(LUMIGAN®) 또는 이와 유사한 성분의 타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나 과거에 비정상적인 안압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의사의 정확한 진단 하에 라티쎄액®를 사용해야만 한다. 라티쎄액®는 눈꺼풀의 색깔을 일시적으로 진하게 변화시킬 수 있으나 이것은 원상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비록 임상실험에서 보고된 바는 없으나, 라티쎄액®는 영구적으로 동공 색깔을 갈색으로 변질 시킬 수도 있다. 라티쎄액®가 빈번하게 다른 부위의 피부에 닿는 일이 발생할 시 그 접촉 부위에서 체모가 자라날 수 있다. 이러한 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라티쎄액®가 위쪽 눈꺼풀 위의 부위에 묻었을 경우, 휴지나 다른 흡수가능한 물질을 사용해 과도히 묻거나 남은 용액을 제거하도록 한다. 또한 양쪽 눈의 속눈썹길이, 두께, 풍성함, 색깔, 속눈썹개수, 속눈썹이 자라나는 방향이 서로 다를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라티쎄액®사용 후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부작용에는 눈의 가려움증과 충혈이 있다. 이 같은 부작용 사례는 임상실험에서 약 4%의 환자에서 발견되었다. 또한 라티쎄액®가 도포된 주변 피부 및 눈 주변의 색소 침착, 눈 가려움증, 안구 건조증, 안구 충혈 등 비교적 흔하지 않게 발생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도 있다. 만약 라티쎄액® 사용 중, 새로운 안과질환(감염 또는 장애) 혹은 갑작스런 시력저하가 생기거나, 안과 수술을 받거나 눈과 관련된 어떤 반응, 특히 결막염과 눈꺼풀에서 어떤 반응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의 검진을 받고 라티쎄액® 사용의 지속성 여부에 대한 조언을 받아야 한다. 제품 처방 정보는 www.allergan.co.kr에서 참조할 수 있다.
라티쎄약의 임상결과와 안전성 정보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마트형약국, 일반약 할인 이벤트 중단...현수막도 철거
- 2위고비 경구제 FDA 허가…GLP-1 투약방식 전환 신호탄
- 3[단독] 크라목신듀오시럽 회수…소아 항생제 수급난 예상
- 4자사주 18%, 3세 지분 4%…현대약품의 다음 수는?
- 5입덧치료제 5종 동등성 재평가 완료…판매 리스크 해소
- 6국제약품 오너 3세 남태훈, 부회장 승진…경영권 승계 속도
- 7종근당, 200억 '듀비에 시리즈' 강화...브랜드 확장 가속
- 8공직약사 수당 인상됐지만...현장에선 "아직도 배고프다"
- 9잘 나가는 P-CAB 신약...온코닉, 매출 목표 2배 상향 조정
- 10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