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A행보 주목…CTC바이오에 투자
- 가인호
- 2009-09-29 12:29:3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00억원대 규모 관측, 양측 “아직 결정된바 없다”
- AD
- 1월 4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케미칼은 최근 CTC바이오에 대규모 투자계획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이에대해 SK케미칼이 그동안 CTC바이오와 4~5건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남다른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만큼, 이번 투자를 통해 향후 M&A를 위한 수순일 것이라는 추측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SK측이 경쟁력있는 제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CTC를 인수할 경우 향후 의약품 개발에 탄력을 받을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가상 시나리오가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
특히 양측간 대규모 투자 유치를 위한 협상 단계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들 기업의 행보가 주목된다.
이에대해 CTC바이오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앞으로 SK케미칼측과 이 부문(투자유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수도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SK케미칼의 투자규모가 약 10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관련 CTC바이오는 29일 공시를 통해 "시설자금과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시장에서 BW등의 방법으로 100~200억원 자금 조달을 검토하고 있으나, 투자처나 조달방법, 조건 등은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한편 양측간 투자유치와 관련 SK케미칼측은 현재까지 어떠한 논의도 진행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CTC바이오와 의약품 개발과 관련한 프로젝트를 여러건 진행하면서 이같은 이야기가 흘러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100억원대 규모의 지분투자 등을 위해서는 자체 투자심의위원회를 열어서 결정해야 할 사항인데 아직까지 위원회가 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CTC측과 어떠한 논의도 진행되지 않았다”며 “투자계획은 결정된바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조만간 양측이 제휴관계 모색 또는 대규모 투자유치를 위한 협상테이블이 열릴것으로 관측됨에 따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
제약-바이오 M&A 대세…패러다임 변화 예고
2009-06-03 06:49
-
CTC바이오 "100~200억대 자금조달 검토"
2009-09-29 11:45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보호 없는 약가인하, 제약 주권 흔든다…생태계 붕괴 경고
- 2"약가인하 뛰어 넘는 혁신성 약가보상이 개편안의 핵심"
- 31천평 규모 청량리 '약국+H&B 숍' 공사현장 가보니
- 4'파스 회사'의 다음 수…신신제약, 첩부제로 처방 시장 공략
- 5"선배약사들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약국 생존 비법서죠"
- 6작년 외래 처방시장 역대 최대...독감+신약 시너지
- 7유나이티드, 호흡기약 '칼로민정' 제제 개선 임상 착수
- 8"약가개편, 글로벌 R&D 흐름과 접점…접근성 개선될 것"
- 9슈도에페드린 성분 일반약 판매, 왜 다시 도마에 올랐나
- 10"약국서 현금다발 세는 손님이"…약사, 보이스피싱 막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