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2010년, 공격적 사업확장의 원년"
- 김정주
- 2010-01-11 09:08:1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시무식 겸 신년 전략 워크숍서 선포
- PR
- 약사님을 위한 정보 큐레이션! 약국템 브리핑 팜노트 '감기약' 편+이달의 신제품 정보
- 팜스타클럽

김재현 대표이사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제품별 마케팅 계획 및 옵티바이저 성공사례, 신제품 출시계획 및 신규 회원 모집 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회원약국에 정보와 편리를 제공할 6대 사이트(기업, 교육, 쇼핑몰, 심앤신, ERP, 옵티팜)에 대한 비전 및 매출향상, 영업증진 방안 및 영업지원 업무의 혁신적인 개선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명확한 목표설정과 간절함이 2010 회사 성공의 원동력= 김재현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2010년 성공키워드를 ‘간절함’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직원의 간절함이 긍정의 에너지 파동을 만들어 각 부서 간 업무 효율성을 배가시키고, 이로써 회사의 성공이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실행모드로 옵티마는 성공을 끌어올리는 힘의 과학 5단계를 제시했다. 내용은 "첫째, 명확한 비전을 설정하라. 둘째, 심신의 감각을 키워라. 셋째, 긍정의 파워를 선택하라. 넷째, 성공할 때까지 행동하라. 다섯째, 주어진 결과를 감사한 것으로 해석하라"다.
◆2010년의 화두는 2030! 공격적인 사업에 박차 기할터= 체인약국 2000개, 학회약국 3000개 가입을 목표로 하는 옵티마케어의 2010년 전략은 크게 4가지로 집약된다.
& 8226; 신규사업부 출범 : 옵티마케어는 약국체인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새로 출범된 신규사업부를 근간으로 정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2010년을 공격적인 사업확장의 원년으로 삼았다.
오는 2월 첫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정기 지역강좌 개최를 통해 약사의 직능향상 및 브랜드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 8226; 대형 제약사와의 CO-Marketing 및 OTC 품목 확대 : 현재 제약사와의 CO-Marketing을 통해 OTC 품목 확대와 체인약국에 OTC 품목에 대한 판매 혜택을 높이고 있으며 밸리데이션 시행 등에 따른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2010년 OTC활성화 사업에 대해 적극 추진 중이다.
또한 대형 제약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기술력을 공유해 제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의 신뢰도를 드높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8226; D&B 천연물연구소 사업 개시 : D&B 천연물연구소를 발족함으로써 옵티마케어의 근간인 효소와 유기농 천연물 원료에 대한 연구 및 제품개발을 확대해 국민복지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경영이념에 한층 더 다가가고 있으며, 자문·허가·등록·컨설팅 업무를 수행함은 물론 연구소 발족으로 인해 체인약국에 개발, 유통되는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8226; 심앤신사업 : 이 모든 일련의 사업들은 향후 옵티마케어의 근간이자 희망 나눔의 공동체인 심앤신센터를 건립해 약사와 소비자, 직원, 전 국민이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건강한 삶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환원활동(체인약국의 기부활동 등)을 펼쳐나가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보호 없는 약가인하, 제약 주권 흔든다…생태계 붕괴 경고
- 2"약가인하 뛰어 넘는 혁신성 약가보상이 개편안의 핵심"
- 31천평 규모 청량리 '약국+H&B 숍' 공사현장 가보니
- 4"선배약사들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약국 생존 비법서죠"
- 5'파스 회사'의 다음 수…신신제약, 첩부제로 처방 시장 공략
- 6작년 외래 처방시장 역대 최대...독감+신약 시너지
- 7유나이티드, 호흡기약 '칼로민정' 제제 개선 임상 착수
- 8슈도에페드린 성분 일반약 판매, 왜 다시 도마에 올랐나
- 9"약가개편, 글로벌 R&D 흐름과 접점…접근성 개선될 것"
- 10"약국서 현금다발 세는 손님이"…약사, 보이스피싱 막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