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9일 추석 당번약국 운영 비상…슈퍼판매 분수령
- 박동준
- 2010-09-17 12:18:1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약사회, 운영정보 오류 최소화 안간힘…안내문 부착도 필수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경실련 등 시민단체와 경제계의 일반약 약국 외 판매 요구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당번약국이 부실하게 운영될 경우 또 다시 국민 여론이 악회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한 것이다.
최근 경실련은 성명을 통해 "안전하면서 구급 성격을 띄고 있는 의약품의 접근성을 위해 약국 외 판매가 필요하다"면서 "당번약국의 경우도 있으나 마나하게 전락시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는 데 역부족이었다"고 비판한 바 있다.
17일 약사회는 추석을 앞두고 일선 시·도약사회 및 분회에 당번약국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운영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는 공문을 하달하고 회원들이 정해진 일정에 따라 근무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약사회는 당번약국 운영과 함께 기존 당번약국 홈페이지에 입력된 약국 운영 정보의 오류를 최소화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당번약국 홈페이지에 입력된 정보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실제 지역 내에서 당번약국이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이를 이용하지 못하지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약사회는 1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9000여개 당번약국에 대한 운영 여부 및 운영시간 확인·정정작업을 진행하고 당번약국 입력이 부진한 지역에 대해서는 직접 홈페이지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약사회는 심야응급약국을 비롯해 1000여 곳에 이르는 연중 무휴약국 및 야간약국에 대해서도 운영 여부 확인 및 정보 수정작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시범사업이 진행 중인 심야응급약국의 경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회원들의 참여가 저조해 질 수 있다는 점에서 별도의 확인 및 독려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 약사회의 설명이다.
약사회 뿐만 아니라 시·도약사회와 일선 분회들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당번약국 운영 정보 재확인 및 적극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지역 약사회는 휴무 약국들은 인근 당번약국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휴기간 중 휴무기간 ▲인근 당번약국의 명칭, 위치, 전화번호 ▲당번약국 문의 전화번호(120, 1339) 등이 기재된 안내문을 반드시 부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약사회는 "당번약국 입력내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연휴 기간 중 약국 이용 불편 호소와 이에 따른 부정적 여론 발생 가능성이 있다"며 "당번약국 정보의 정확도를 높여 의약품 약국외 판매 등 부정적 여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추석연휴 당직의료기관·당번약국 집중 점검
2010-09-17 06:45
-
추석 심야응급약국 운영 비상…일부 가동 중단
2010-09-06 12:30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보호 없는 약가인하, 제약 주권 흔든다…생태계 붕괴 경고
- 2"약가인하 뛰어 넘는 혁신성 약가보상이 개편안의 핵심"
- 3'파스 회사'의 다음 수…신신제약, 첩부제로 처방 시장 공략
- 4"선배약사들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약국 생존 비법서죠"
- 5작년 외래 처방시장 역대 최대...독감+신약 시너지
- 6유나이티드, 호흡기약 '칼로민정' 제제 개선 임상 착수
- 7"약가개편, 글로벌 R&D 흐름과 접점…접근성 개선될 것"
- 8[팜리쿠르트] 희귀약센터·일성IS·경보제약 등 부문별 채용
- 9HK이노엔, GLP-1 비만약 국내 3상 모집 완료
- 101천평 규모 청량리 '약국+H&B 숍' 공사현장 가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