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아닌 흉터치료제 인기 왜?…해외 관광객 지명구매
- 김지은
- 2019-10-02 19:23:1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약사들,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인기에 어리둥절
- 뷰티 유튜버·SNS서 소개 영향…20~30대 여성 구매 많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주인공은 동아제약의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로,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등이 주성분인 이 제품은 여드름 흉터, 수술, 켈로이드성 흉터 치료용 일반의약품이다.
일선 약사들에 따르면 최근 이 제품이 온라인 SNS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지명구매를 위해 약국을 찾는 젊은층 고객이 늘고 있다. 20~30대 여성이 주 소비층인데 여드름 흉터 뿐만 아니라 색소침착 등에 사용하겠다며 약국에서 이 제품을 찾고 있다는게 약사들의 설명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부러 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약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적지 않다. 관광객 방문이 많은 명동, 동대문 등에 위치한 약국에는 이 제품을 구입하려고 제품 사진을 캡쳐해 오거나 제품명을 메모해 오는 외국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제품을 인기를 끌면서 명동 등에 위치한 일부 약국에서는 재고를 넉넉히 구비하는가 하면 중국어, 일본어로 POP를 제작해 약국에 게시하고 있다.
서울 명동의 한 약국 약사는 "관광객이 많은 약국이다보니 특정 시기에 드라마나 영화에서 등장했거나 연예인이 사용한 제품이 유독 잘나가곤 한다"면서 "근래들어 노스카나겔을 찾는 중국, 일본 관광객들이 부쩍 늘어 약국 직원들 사이에서도 이유를 두고 이야기가 오고갔었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월별로 약국에서 잘 나가는 제품을 선정해 약국 앞 매대에 진열하고 관련 POP도 게시하는데 판매가 빠르게 늘어 최근에 노스카나겔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국내 뷰티 유튜버나 SNS에서 노스카나를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할 만한 스킨케어 제품 중 하나로 소개되고 있는 것도 인기를 끄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실제 노스카나겔은 일부 인기 유튜버가 제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남기면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강남의 한 약사는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지만 피부과 치료는 비용적 부담이 워낙 크고 다른 흉터 치료제는 큰 흉터에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다"며 "그에 반해 이 제품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여성들의 고민인 여드름 자국, 색소 침착 등에 도움을 준다는 콘셉트가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지명구매가 늘면서 약국 별로 가격을 비교하거나 온라인 상에 싸게 판매하는 약국을 소개하는 경우도 있다"면서 "판매는 늘었지만 약국에는 반갑지 않은 제품이 될 수도 있다"고 귀띔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상장 바이오 추정 순이익 '껑충'...비교군 한미약품 '최다'
- 2고환율에 복잡한 약가인하...사업계획 엄두 못내는 제약사들
- 3완강한 약무정책과장..."플랫폼 도매 허용 동의 힘들어"
- 4"웰컴"...K-약국, 해외관광객 소비건수 1년새 67% 증가
- 5"근무약사 연봉 1억"...창고형약국, 파격 급여 제시
- 6[2025 결산] 급여재평가 희비...건보재정 적자터널 진입
- 7"대통령, 중대사고 엄벌 주문…제약업계도 대비해야"
- 8플랫폼 도매금지법 간담회, 편파운영 논란…"복지부 협박하나"
- 9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피부염 넘어 천식 공략 눈앞
- 10[기자의 눈] ‘깜깜이’ 약가인하 혼란, 언제까지 반복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