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지알씨아카데미와 MOU
- 노병철
- 2021-10-25 09:08:58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업무협약을 통한 건전한 기업윤리 문화 확산에 기여”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협약식에는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원장과 이욱희 지알씨아카데미(GRCA) 원장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부패 및 기업윤리 강화에 필요한 전문교육프로그램의 구성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및 내부감사부문의 전문인력의 양성에 그 목적이 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은 ISO인증 및 인증 심사원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준법경영시스템 등 컴플라이언스 분야 인증에 전문화 되어있다. 특히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7년 한미약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43개사(종근당, 유한, 녹십자, 보령, HK이노엔, 대웅, 휴온스, 복산나이스팜, LSK 등) 제약업계를 비롯해 롯데그룹, 한국환경관리공단, 신용보증기금,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민간 및 공공기관의 인증을 진행하였다.
지알씨아카데미(GRCA)는 내부감사, 컴플라이언스 등 내부통제 관련 전문교육 및 컨설팅기관으로 내부통제 인력의 재교육, 효율적인 컴플라이언스와 내부감사 노하우 전수, 리스크관리 기법의 개발 및 교육에 특화되어 있다.
또한 내부감사사(K-CIA), 포렌식내부감사사(K-FIA) 등 전문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여 내부통제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이욱희 원장은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 우정사업본부 준법감시담당관(서기관) 출신으로, 현재 국민권익위원회 윤리준법경영TF위원, 국무조정실 및 국무총리비서실 청렴시민감사관, 한국감사협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내부통제 전문가로, 풍부한 경험과 이론(실무)을 두루 겸비한 인물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원장(KCCA)은 “많은 조직들이 ESG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을 전략적 목표로 접근하고 있다. 성공적인 ESG 경영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조직 전반에 Compliance 기초를 다지고 이를 초석으로 삼아 단계적으로 조직상황에 맞는 책임 있는 ESG요소를 구축하는 것이다. 지알씨아카데미(GRCA)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준법통제 기반구축과 Compliance 풍토조성을 위한 조직들의 노력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알씨아카데미(GRCA) 이욱희 원장은 “대부분의 조직 임직원들이 내부통제에 대해 잘못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많아 효과적인 내부통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보여주기 식의 형식적인 체계 구축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번 두 기관간의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하루 빨리 효과적인 내부통제체계 구축, 건전한 조직문화 확산 등을 통해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개편 약가 적용하니...플라빅스 시장 최대 1100억 증발
- 2먹는 위고비 등장…국내사 비만약 차별화 전략 재조명
- 3본업 이탈하면 퇴출…바이오, 엄격해진 규정에 상폐 우려↑
- 4서류반품에 사전 공지도 됐지만…약가인하 현장은 혼란
- 5캡슐 대신 정제…CMG제약, '피펜정'으로 복합제 차별화
- 6마약류 불법처방 만연...의사·약사·도매업자 적발
- 7심평원 약제라인 새 얼굴 교체...약가개편·재평가 마무리
- 8[데스크시선] 제약사 편의 봐주는 식약처 행정처분
- 9ADC, 폐암서 새 가능성 확인…잇단 실패 이후 첫 성과
- 10플랫폼 도매금지법 지연, 대자본 약 유통업 유인 부작용 키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