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파이, 7월 10일 약사 대상 실전마스터 강좌 진행
- 김지은
- 2022-06-12 13:36:1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KPAI(한국약사학술 경영연구소)는 오는 7월 10일 중앙대 약학대학 3층 대강당에서 제8탄 실전마스터 과정 강좌를 진행한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줌으로 강좌를 진행해 왔지만 최근 방역 완화에 따라 이번 강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 후유증의 질환별 약국 대처방안’을 주제로 유명 강사들이 이론을 바탕으로 한 임상 사례를 정리해 강의한다.

브레이크타임에는 부스에 진열된 서적과 건기식 등을 시음하고 경험하는 시간이 진행되며 이어지는 세번째 시간에는 약사 강사가 실전 임상사례를 통한 치험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후유증에 응용되는 항산화 항혈전 성분이 함유된 삼칠신통과 건기침, 가래에 황금해 응용법 및 콧물기침에 일반약 콜싹의 응용법 등 경험이 풍부한 김은주 박사와 최경희 약사의 임상사례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2부는 김은주 박사의 진행으로 심범석 약사의 동물약국 코로나 효자 상품 해설에 대한 강의로 처음 동물약국을 개설하거나, 응용법을 모르는 약사들의 가이드가 될 전망이다. 다섯 번째 시간에는 코로나 사망률을 높이고 후유증 확률이 높은 고혈압, 당뇨 등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에 효과적인 영양요법에 대하여 김명철 박사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여섯 번째 시간에는 다빈도 코로나 후유증인 기침, 가래, 몸살, 근육통 등에 대한 약국 대처방안에 대해 최해륭 약사 강의가 진행되고, 일곱 번째 시간에는 치명률이 높은 암환자를 위한 코로나 후유증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이준 약사가 설명할 계획이다.
양덕숙 소장은 “이번 강의는 철두철미하게 실용적인 가성비 높은 강의로 회원들이 바로 듣고 응용하여 약국경영에 도움을 주는 강의로 구성했다”며 “브레이크타임에 재미있는 부스로 구성돼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의 신청은 케이파이 운영지원팀(02-6295-9100)으로 하면 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1원 인하 품목 수두룩"…약가인하 리스트 보니 '한숨만'
- 2다케다, 보신티 재허가…종근당, TZD+SGLT2 승인
- 3"마트형약국도 위협적"...도넘은 판촉에 약사들 부글부글
- 4케이캡, 물질특허 방어...제네릭, 펠루비·듀카브 분쟁 승전보
- 5대체조제 통보 시스템, 전담조직 구축...내년 1월 임시오픈
- 6알지노믹스 '따따블' 뒤엔 확약 방패…해제 땐 양날의 검
- 7트루셋 재심사 만료에 본격 경쟁...후발약 '로디엔셋' 등재
- 84천품목 약가인하에도 수급불안 3개 품목은 약가가산
- 9삼성바이오, 미 공장 4천억에 인수...첫 해외 거점 확보
- 10대웅, 업계 최초 블록형 거점도매 도입…의약품 품절 잡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