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약사 10명 채용…제약사도 영업·마케팅 충원
- 정새임
- 2022-10-26 17:44:3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팜리쿠르트 10월 넷째 주 채용정보 소식]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정새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정규직 약사를 채용한다. 삼진제약·노보노디스크·쿄와기린 등 제약업계도 하반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제약바이오산업 직종 및 약사직종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1위 팜리쿠르트는 관련 채용정보를 정리했다.
팜리쿠르트 바로가기 
서류와 인적성, 면접 전형을 거쳐 채용이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7일까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하반기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시험을 실시한다. 약무주사보(7급) 10명과 식품위생서기보(9급) 23명 총 33명을 선발한다. 약무주사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근무하게 된다. 식품위생서기보는 각 지방청에 소속될 예정이다.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8명(A-1 5명, A-2 3명),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4명,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6명,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2명,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1명,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2명이다.
약무주사보는 의약품 및 마약류 재평가·재심사, 의약품·의약외품·화장품 등 품목(변경) 허가 및 (변경)신고 등을 맡으며, 약사 면허 소지자여야 한다. 식품위생서기보는 ▲식품·축산·수산제조 기술사 자격증 중 하나 이상 또는 ▲기사 자격증 중 하나 이상 또는 ▲식품·축산 산업기사 자격증 중 하나 이상 또는 ▲위생사·영양사 자격증 중 하나 이상을 소지하면 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을 소지하거나 취헙보호대상자 및 의사상자는 가산점이 적용된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지원자는 오는 28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도 정규직 약사 9명을 채용한다. 식약처 산하 공공기관인 관리원은 의약품 안전정보를 수집·분석·평가하고, 부작용의 인과관계를 조사하는 등 역할을 한다. 8명은 전문직 5급 약무로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관리,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조사, 마약류의약품 연구조사 등을 맡는다. 의약품안전관리 교육 및 사업을 운영할 전문직 5급 약무 1명도 채용한다. 의학·약학 등 관련분야 학사를 취득한 사람이면 되며, 약사 면허 소지자와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일 오후 1시까지다.
노보노디스크제약은 ▲인슐린 PM ▲MA ▲임상 PM ▲RA에서 인력을 충원한다. 인슐린 PM은 영업 혹은 마케팅 경력 5년 이상을 요한다. 글로벌 제약사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MA는 전체 제약계 경력 10년 이상이면서 MA 경력 4~5년 이상인 자를 뽑는다. 임상 PM은 임상관리 모니터링 경력 최소 7년 이상, ICH GCP, KGCP 관련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찾는다. 약사 면허 소지자를 우대한다. RA는 관련 경력 최소 3년 이상인 약사여야 한다. 별도의 접수기간은 없으며 채용이 완료되면 지원을 마감한다.
한국쿄와기린은 영업(MR)과 마케팅(PM) 담당자를 뽑는다. MR은 경력 5년 이상이어야 하며, 신장품목 경력과 대학병원 영업 경력을 우대한다. PM은 8년 이상 경력자로 혈액종양품목 제품경력 보유자를 우대한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 대상자를 개별 포함하며, 1차(PT)와 2차(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뽑는다. 지원서 마감일은 11월 3일이다.
유한양행 자회사 애드파마는 QA와 RA, 인사 담당자를 각각 채용한다. QA와 RA는 경력 2년 이상, 인사는 경력 3년 이상을 요한다. 한국파마는 안전관리책임자(약사) 및 실무자를 채용하며, SK케미칼은 임상 QA와 임상 통계 담당자를 채용 중이다. 한국오가논은 경력 4년 이상 MA, GSK는 경력 5년 이상 RA를 각각 뽑는다.
관련기사
-
비의료인도 의약품정보 제공 가능...합법·탈법 줄타기
2022-10-25 12:10:27
-
동국대 제약바이오산업학과, 채용박람회서 진로 컨설팅
2022-10-21 21:47:24
-
서울대병원 전공약사 9명 모집...내년 3월부터 1년 수련
2022-10-18 18:27:44
-
'대규모 채용' 제약바이오, 코로나 불황에도 고용 15%↑
2022-10-12 12:08:4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4천여 품목, 1월 무더기 인하…품목·인하율 아직도 '깜깜이'
- 2믿을건 임상 성공 뿐?...콜린알포 사수 벼랑 끝 총력전
- 3창고형약국, 조제용 슈도에페드린 무차별 판매 논란
- 4상장사 줄었지만 체급↑…바이오 IPO 시장 '옥석 가리기'
- 5[2025 결산] GMP 취소 법적 공방…생약 재평가 시동
- 6오늘부터 의사가 마약류 '식욕억제제' 처방시 투약내역 확인
- 7이 대통령 "탈모약·비만약 건보급여 가능성 검토하라"
- 8'키트루다' 약가협상 마무리...내달 적응증 급여 확대
- 91차 급여 두드리는 골형성촉진제...복지부 "적정성 검토"
- 10의약외품이 손발톱약으로 둔갑…약사회, 국민신문고 민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