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약강좌 열기 후끈..."상담 키워드부터 판매팁까지"
- 정흥준
- 2023-04-06 16:53:2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데일리팜 '약국산업 페스티벌 2023' 세미나 인기몰이
- 의·약사 12명 강사진 라인업 풍성...4월 한달간 진행
- 진통제·변비약·땀띠약·갱년테스트기 등 강좌 마련
- AD
- 매출을 부르는 약국공간 컨설팅 휴베이스 디테일이 궁금하다면?
- 휴베이스 모델약국 투어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진통제부터 변비약, 갱년테스트기와 상처용 밴드까지 약국의 다양한 제품군을 주제로 한 세미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데일리팜 주관 온라인 ‘약국산업 페스티벌 2023’ 세미나 코너는 의·약사 강사진 12명이 참여해 풍성한 강의로 채워졌다.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4월 한 달 동안 세미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시청 시 매일 1천 명에게 5000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강의는 총 12개로 준비돼있어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강사들은 약국에서 실제 취급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복약 상담 키워드부터 판매 팁까지 강의에 녹여냈다. [대한민국 약국산업 페스티벌 바로가기]
최진혜 약사(늘픔온누리약국)는 ‘금연상담이 쉬워지는 니코레트껌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약국을 찾는 금연 환자 상담 방법을 강의한다. 발암물질이 없는 니코틴 대체제로서 금연껌의 효과, 이를 활용해 금연 성공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주의사항도 소개하며 올바른 약국 상담법을 알려준다.

김정은 약사(신사 가나안약국)는 약국에 하루 한 번은 꼭 찾아오는 진통제 환자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다빈도 판매되는 타이레놀 제품 중 현장 반응이 좋은 파우더 제형의 특징을 설명하고, 소비자 특징에 맞는 약국 상담과 판매 팁을 교육한다.
유병욱 순천향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 교수는 만성피로와 지방간의 연관 관계와 카르니틴의 개선 효과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강의를 준비했다. 약국에서 취급하는 셀트리온제약 ‘가네진’의 효능을 중심으로 약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근거를 제시한다.
약국 현장 뿐만 아니라 SNS로 국민들과 소통하는 약사들도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약사가들려주는약이야기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고상온 약사는 기능성 변비와 도움을 주는 생활 습관을 설명하고, 변비약의 종류를 효능별로 나눠 설명한다. 특히 한풍제약 생약성분 변비치료제인 ‘굿모닝에스과립’의 특징을 연구논문 자료를 바탕으로 소개한다.

여름철에는 땀띠, 여드름 등 피부질환으로 약국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환자에 맞는 제품군 상담과 추천을 도울 수 있는 강의도 준비됐다.
현고은 약사(백향목약국)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땀띠 증상에 따라 효과적인 복약상담을 강의한다. 특히 소아 땀띠를 중심으로 약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증상에 맞는 제품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전과 특징을 담아냈다.

서유미 약사(더블유스토어 아름다운약국)는 상처 유형별 적절한 밴드 선택법을 강의한다. 각 제품별 특징을 소개하고 환자 상태에 따라 제품을 선택, 상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상처 유형별로 하이맘밴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며 약사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이체크 갱년테스트기’ 활용법에 대한 강의도 마련됐다.
이보현 약사(압구정스타약국)는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신체 증상을 설명하고, 발생 가능한 질환과 대처법에 대해 강의한다. 동아제약 ‘이체크 갱년테스트기’를 약국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환자 케이스별로 나눠 소개한다.
대한민국 약국산업 페스티벌 세미나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수강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룰렛게임을 통해 골드바 등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관련기사
-
지금 데일리팜에선 약사분회 자랑 콘테스트 투표 진행중
2023-04-05 12:00:42
-
약국산업 페스티벌 '파마시 코리아 2023' 1일 오픈
2023-04-01 06:16:52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묻지마 청약' 규제했더니...상장 바이오 공모가 안정·주가↑
- 2"13년 전 악몽 재현되나"…유통·CSO업계 약가개편 촉각
- 3[기자의 눈] 절치부심 K-바이오의 긍정적 시그널
- 4유통협회, 대웅 거점도매 연일 비판…“약사법 위반 소지”
- 5의사 남편은 유령환자 처방, 약사 아내는 약제비 청구
- 6비대면 법제화 결실…성분명·한약사 등 쟁점법 발의
- 7[팜리쿠르트] 삼진제약·HLB·퍼슨 등 부문별 채용
- 8"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 이제는 장기 예후 논할 시점"
- 9약사회 "실무능력 향상을"…근무약사 대상 특강
- 10약사회, 청년약사들과 타운홀 미팅...무슨 이야기 오갔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