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병, 남인순 후보로 야권 단일화…박지선 사퇴
- 이정환
- 2024-03-13 15:19:0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3일 양 후보 단일화 합의문 서명…"윤석열 정권 심판"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남인순 후보와 박지선 후보는 남인순 후보로 야권 단일화를 통해 윤석열 정권 심판에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13일 남 후보와 박 후보는 송파 거여 소재 남 후보 더큰캠프에서 '후보 단일화 합의문'에 서명하고 이같이 밝혔다.
양 후보는 "22대 총선에서 윤석열 정원을 심판하고 민생·복지·평화·정치개혁의 국회를 만들기 위해 합의한다"며 "지난달 21일 합의한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 합의 정신에 기초해 남인순 후보로 단일화한다"고 선언했다.
양 후보는 "22대 총선에서 검찰 독재, 민생 후퇴, 민주주의와 평화위기 등 윤 정권 퇴행에 맞설 것"이라며 "송파구 주민 숙원사업인 장지동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지하화, 위례신사선 조속 개통, 성내천 상류 생태하천 복원, 옛 성동구치소 부지 문화체육복합시설 조성 등 지역 현안 추진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돌봄의 국가책임을 강화하고 보편적 복지를 확대하며 단일임금체계 도입 등 돌봄노동자 처우개선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협력한다"며 "22대 총선 후 지역에서 일상적인 정책연대, 공동사업 등으로 송파구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정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합의했다.
박 후보는 "윤석열 정권을 압도적으로 심판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민주당 남인순 후보와 단일화하며 후보를 사퇴한다"며 "앞으로도 이 사회를 만들어가는 가장 평범한 사람들이 잘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진보정치의 길을 멈추지 않고 걸어가겠다. 국민이 승리하는 봄을 위해 남인순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남 후보는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민생, 복지, 평화, 정치개혁을 위해 손을 잡았다"면서 "용단을 내려준 박지선 후보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민주개혁진보 진영의 굳건한 연대로 더 큰 힘을 모아 정권심판과 총선승리, 민생회복, 송파발전의 선봉에 서겠다"고 밝혔다.
남 후보는 "봄이 왔지만, 춘래불사춘이라는 말이 있듯, 대한민국에는 진정한 새봄이 오지 않았다"며 "윤 정권 출범 후 민생경제가 어려워지고, 치솟는 고물가와 고금리에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다. 대한민국의 국격이 추락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이번 총선의 시대적 소명은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무도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투표로 심판해 폭정과 독주를 조속히 종식시키는 일"이라며 "벼랑 끝에 내몰린 국민의 삶을 지켜내며 대한민국이 절망의 늪에서 벗어나 다시 힘차게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는 절박한 선거"라고 했다.
그는 "민주진보평화 세력이 단결하고 하나가 돼 검사독재공화국이 아닌 대한민국 민주공화국을 굳건히 세워야 한다"면서 "송파에서부터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민주주의가 활짝 꽃피는 진정한 서울의봄을 되찾기 위해 그리고 송파발전에 속도를 내고 송파를 뛰어넘는 송파로 발전시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
"약국 밖에서도 복약지도"…통합돌봄법, 방문약료 활성화
2024-03-05 05:50:39
-
지역돌봄법, 복약지도 확대…정부-지자체-약사 협력 숙제
2024-03-02 05:50:52
-
남인순 "병원·시설 의존 개선 '지역돌봄법' 본회의 통과"
2024-02-29 18:06:51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2실리마린 급여 삭제 뒤집힐까...제약사 첫 승소
- 3췌장 기능 장애 소화제 국산 정제 허가…틈새시장 공략
- 4임상 수행, 사회적 인식…약국 접고 캐나다로 떠난 이유
- 5안과사업부 떼어낸 한림제약…'한림눈건강' 분할 속내는
- 6대웅 '엔블로', 당뇨 넘어 대사·심혈관 적응증 확장 시동
- 7주사이모 근절..."신고포상금 최대 1천만원" 입법 추진
- 8비상장 바이오 투자 건수↓·금액↑...상위 6%에 40% 집중
- 9“약 수급불안 조장”…제약사 거점도매 정책 약사회도 반발
- 10'엘라히어' 국내 등장…애브비, ADC 개발 잇단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