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알아야할 분양상가 투자 상식
- 이현주
- 2011-02-13 21:15:2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상가정보연구소, 시세차익보다 고정적 월세수입 우선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계절적 성수기인 봄 시장을 겨냥한 부동산시장은 공급업체별 분양대전 준비에 속속 나서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의 대표격인 상가 분양시장도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 시기와 맞물리면서 노후대비용으로 고정적인 월세수입을 노리는 투자자 모시기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그러나 상가투자는 수익성 못지않는 리스크도 동반하고 있어 특히 초보자에게는 주도면밀한 투자전략을 사전 준비해 놓아야 한다.
상가정보업체 상가정보연구소는 상가투자에 있어 초보자가 알아야 할 5가지 계명을 제시했다.
먼저 상가투자로 돈을 버는 목적을 시세차익 보다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에 많은 비중을 둬야 한다. 월세가 불규칙하거나 보전 자체가 어려운데 시세차를 바라는 건 무리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올해는 저금리 기조가 위협을 받으면서 금리인상도 상가투자의 위협적 요소로 자리할 전망이다. 따라서 자금계획에 있어 지나친 대출은 기대 수익보전에 위협적일 수 있어 투자금액의 30% 이내에서 차입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스스로 매입한 상가에 어떤 업종이 입점하는가는 상가투자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임차인의 안정적 수입이 안정적 월세 수입을 보장하는 이유에서다. 물건 파악에 있어 물리적 조건의 상태와 함께 창업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 투자여정중 하나다.
상가는 지역적 호재가 풍부해도 건물 내 호수마다의 투자가치가 상이할 만큼 공간적인 의미는 무색해지는 특징이 있다. 상가투자에 있어서는 자신의 판단에 확신을 더하려면 물건별 분석이 가능한 시장분석 전문 파트너와 함께하면 유리하다.
상가정보연구소 박대원 소장은 "상가투자는 아파트식 접근으로는 올바른 해답을 도출하기 어렵다"며 "상가투자의 시작은 상가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분명히 이해하는데서 비롯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원료를 바꿀 수도 없고"...1150억 항생제 불순물 딜레마
- 2식약처, 항생제 클래리트로마이신 불순물 변이원성 검토
- 3용산 전자랜드에 창고형약국 허가…700평 규모 2월 오픈
- 4온화한 12월 감기환자 '뚝'…아젤리아·큐립·챔큐비타 웃었다
- 5정부, 필수약·원료약 수급 불안 정조준…"제약사 직접 지원"
- 6면허 취소된 50대 의사 사망...의료계 파장 확산
- 7"렉라자+리브리반트, EGFR 폐암 치료 패러다임 전환"
- 8새내기 의사 818명 배출…순천향대 신혜원 씨 수석
- 9알지노믹스, 매출 0→71억…기술수출 성과의 존재감
- 10프로바이오틱스 균수·가격 비교?...'축-생태계'에 주목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