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의사 회원 민원서비스 체제 강화
- 이혜경
- 2012-06-07 10:00:5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민원처리 전문 보험민원팀-의무민원팀 신설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가 의사 회원의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민원처리 전문 2개팀(보험민원팀, 의무민원팀)을 신설하고 민원처리에 대한 세부 지침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신설된 보험민원팀에서는 건강보험 관련 행정처분에 대한 민원, 건강보험 현지확인 및 보건복지부 실사 대응, 공단의 수진자 조회 등 진료비 환수관련 문제, 심평원의 심사삭감 문제 등에 대한 민원을 처리한다.
의무민원팀에서는 건강보험 외 사항에 대한 행정처분에 대한 민원, 보건의료 관계법령에 관한 사항, 세제개선 등 세무관련 민원 등을 처리하고 있다.
대회원 민원처리 절차는 ▲민원접수(전화, 인터넷 등) ▲소관부서 확인 및 해당 민원 이첩 ▲담당자의 민원처리 ▲민원처리결과 회신 ▲민원처리 결과 만족도조사의 과정을 통해 원스톱으로 민원을 처리키로 했다.
회원의 민원문의 방법은 건강보험 관련 민원의 경우는 보험민원팀(팀장 김미선, 협회 내선번호 310~312)으로, 의무 관련 민원은 의무민원팀(팀장 김성진, 협회 내선번호 : 320~324)로 전화하면 된다.
의협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이 제기될 때 까지 기다리는 기존의 수동적 태도에서 벗어나 민원발생사항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실제 회원 민원 관련 대 언론 모니터링 상시수행, 의협 홈페이지 게시판 및 의사회원 커뮤니티 게시판 확인 등을 통해 민원발생 사항을 먼저 인지해 해결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표준화된 서식에 의거, 민원처리사항을 기재해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통해 민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추후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회원들의 만족여부를 조사하고, 처리과정에서 미흡한 점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개편 약가 적용하니...플라빅스 시장 최대 1100억 증발
- 2먹는 위고비 등장…국내사 비만약 차별화 전략 재조명
- 3본업 이탈하면 퇴출…바이오, 엄격해진 규정에 상폐 우려↑
- 4심평원 약제라인 새 얼굴 교체...약가개편·재평가 마무리
- 5플랫폼 도매금지법 지연, 대자본 약 유통업 유인 부작용 키워
- 6캡슐 대신 정제…CMG제약, '피펜정'으로 복합제 차별화
- 7마약류 불법처방 만연...의사·약사·도매업자 적발
- 8서류반품에 사전 공지도 됐지만…약가인하 현장은 혼란
- 9[데스크시선] 제약사 편의 봐주는 식약처 행정처분
- 10ADC, 폐암서 새 가능성 확인…잇단 실패 이후 첫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