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상상력의 성공'…휴게소 약국 대박
- 김지은
- 2012-07-05 12:25:0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80㎡ 규모에 건강관련 상품·계절 특수품목들 상승 작용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팜스타클럽
|덕평자연휴게소 내 더블유스토어 더블유약국|

영동고속도로 선상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 내 더블유스토어 더블유약국. 휴게소를 찾은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 다른 휴게소에서 보지 못했던 대형 약국 모습에 신선함을 느낀다.
그동안 휴게소 내 약국은 대부분 소규모로 상비약 위주의 운영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더블유약국은 그동안의 상식을 당당히 깨고 일반 휴게소 내 80㎡대(25평) 규모의 대형 드럭스토어를 오픈했다.

잠깐 쉬어가는 장소에 불과하던 휴게소에 이 같은 대형약국을 설치하겠다는 '모험심'은 어디에서 나왔을까?
더블유약국 임재연 약사는 다른 휴게소와 다른 덕평자연휴게소 만의 특이성과 일반 약국이 아닌 대형 드럭스토어를 시도한 것이 성공포인트 같다고 소개한다.
덕평자연휴게소는 외부에는 휴양 공간을 마련, 오래 즐기는 곳으로 조성해 놓고 내부는 복합 쇼핑몰을 운영하며 매출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그 만큼 약국은 다른 휴게소 약국들과 달리 유동인구가 많이 확보될 수 있는 것이다.
임 약사는 "다른 휴게소들처럼 잠깐 들러 볼일만 보고 가는 곳이 아닌 문화와 자연, 쇼핑공간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공간인 만큼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어 이것이 곧 매출상승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이러한 모험정신은 곧 생각지도 못한 잉여수익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명절 시즌에는 고향을 내려가는 고객들 중 선물용으로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해 가는 경우가 많아 특히 매출이 보장되고 있다.
또 계절별 특수 제품들은 일반 약국들에 비해 오히려 더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약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겨울에는 스키장 가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핫팩과 핫찜질팩이 아주 많이 팔려 없어 못파는 상황까지 연출됐다. 여름에는 선크림이나 여행용 상비약 세트, 피로회복제 등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약국 화장품 역시 젊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찾는 사람이 있어 고정적인 수익을 보장해 주고 있다.
이처럼 명절이나 계절별, 휴가철 등의 특수한 날들의 매출이 급증하다 보니 약국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다 같은 탈모약 아니다…차세대 기전 경쟁 본격화
- 232개 의대, 지역의사 선발...의무복무 안하면 면허취소
- 3"한 달내 검사결과 제출"...항생제 불순물 리스크 재현
- 4UAE, 식약처 참조기관 인정…국내 허가로 UAE 등록 가능
- 5부산 창고형 약국 "수도권 진출, 700평 약국 사실무근"
- 6'대형 L/O' 아이엠바이오, 상장 시동…시총 최대 3845억
- 7식약처 국장급 인사 임박…채규한 국장 보직 관심
- 8올해 약연상·약사금탑 수상자 10명은 누구?
- 9암환자 273만명 시대, 10명 중 7명은 5년 이상 생존
- 10알테오젠, GSK 자회사에 신약 기술수출…계약금 29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