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메드, '앎멘토링 학교' 출범...전남대 약학관에서 첫 수업
- 황병우
- 2025-10-01 15:29:3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사회공헌 프로젝트 '암을 알다(앎) 멘토링'의 일환
- 첫 수업서 전남 지역 약사들이 직접 임상 경험 공유
- AD
- 12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앎멘토링 학교는 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환우와 의료인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암을 알다(앎) 멘토링’의 일환으로, 이날 출범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첫 수업은 오는 25일 전남대학교 약학관에서 진행되며, 이후 전국 각지에서 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출범식에는 ‘유퀴즈’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세계적 암 치료 권위자 김의신 교수(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인 김진목 파인힐병원 병원장과 박정미 이사장, 가톨릭메디컬엔젤스 센터장 김철민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서울대 약학대학 명예교수이자 대한암예방학회 전임 회장인 서영준 교수 등 국내외 암 분야 석학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세포교정의약학회 백경신 학회장과 매경헬스 진승일 대표, 제이비케이랩 임원진들도 함께 출범을 축하했다.
행사는 개회 선언과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장봉근 대표 환영사 ▲김의신 교수 축사 ▲앎멘토링 학교 사업 소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봉근 대표는 환영사에서 "수십 년간 약학계에 몸담으며 암 환우와 그 가족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제품을 연구·개발해왔다"며 "이번 앎멘토링 학교는 암 환우와 가족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의료진과 전국의 암 환우 및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암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실질적인 힘이 되는 지식과 위로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뒤이어 축사를 맡은 김의신 교수는 "암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앎멘토링 학교의 시작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평생 교수로 살아오며 여전히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으며, 아는 것은 어려운 일을 헤쳐 나가는 큰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이어 "암 발병률은 점점 높아져 이제 흔한 질환이 되었지만, 여전히 무섭고 두려운 이유는 암이 복합적이고 유전적 영향을 받으며 개인차가 커 완치가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라며 "이번 앎멘토링 학교를 통해 의료진은 치료 경험과 사례를, 환우들은 각자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서로에게 희망을 전한다면,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앎멘토링 학교 첫 수업에서는 전남 지역 약사들이 직접 임상 경험을 공유한다.
▲조종빈 약사 '암 상담 약국 항암 개선 사례' ▲최연 약사 '표준치료 전후 항암 OCNT 임상사례' ▲장지연 약사 '셀메드 약국의 암 환우 관리' 등의 주제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환자 사례 발표에서는 전광섭 호남대 교수가 췌장암 환자의 셀메드 극복 사례를 소개하며, 제이비케이랩 셀메드 창업주이자 OCNT(세포교정영양요법) 창시자인 장봉근 박사가 '암을 이기는 천연항암제'를 주제로 천연 영양소 활용 사례를 심도 있게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암 환우와 약사가 직접 소통하는 쌍방향 멘토링을 지향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약사들이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 추천 방법을 안내하고, 환우들은 실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소통의 장을 확대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https://naver.me/FutmACwU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
세포교정의약학회, 한포진·고지혈증 등 개선 임상 사례 보고
2025-09-23 11:51:08
-
목포시약, 취약계층에 비타민영양제 후원
2025-09-10 16:31:09
-
제이비케이랩 셀메드 후원 선수 유현조, 올해 KLPGA 첫 우승
2025-09-09 10:40:24
-
서울시약, 파지수거 노령여성 근로자에 방한용품 지원
2025-09-02 18:32:01
-
세포교정의약학회, 셀메드 학술지에 만성질환 개선 사례 공유
2025-08-29 16:07:19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이 대통령 "탈모약·비만약 건보급여 가능성 검토하라"
- 2이 대통령 "건보공단 특사경 40명, 비서실이 챙겨 지정하라"
- 3"플랫폼 도매겸영 혁신 아냐" 피켓 든 보건의료시민단체
- 4식약처 "신약·바이오시밀러 허가기간 240일로 단축"
- 5복지부 "의대정원·지역의사제·공공의대 기반 지필공의료 강화"
- 6대전시약, 장철민 의원 간담회서 닥터나우 방지법 논의
- 7휴메딕스,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올리핏’ 라인업 확대
- 8서울 시민 10명 중 9명 “약사 전문 상담 서비스 필요”
- 9울산시약, 경찰청과 '탈북주민 의료사각지대 해소' 맞손
- 10대화제약, 강원 수출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