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도약, 약대 4곳과 약국실습 협의체 구성
- 강신국
- 2013-07-25 16:38:0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경북·계명·대구가톨릭·영남대와 프리셉터 교육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회의에서 대구시약 양명모 회장은 "교육협의체인 만큼 교육에 모든 포커스를 맞춰 실무실습교육이 지역 약대 출신 인재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자"며 "아울러 이번 기회를 통해 약국가의 수준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협의체는 우선 실무실습 교육강사(Preceptor) 교육을 9월29일, 10월6일 두 번에 걸쳐 하루 8시간 진행하기로 했다.
대구시약과 경북도약은 사전에 교육강사로 임명할 약사들을 선정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실무실습은 내년 1~2월 중 실시하기로 하고, 필수실습 기간과 심화 실습기간으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필수실습 기간은 계명대 10주, 경북대·대가대·영남대 5주로 하고, 심화실습 기간은 경북대·대가대 15주, 계명대·영남대는 10주다.
또한 협의체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실무 운영진도 구성했다. 우창우 대구시약 부회장을 협의체 총괄 간사로 하고 대구시약 전재열 부회장, 경북약사회 권태옥, 신억섭 부회장이 참여하게 된다.
또 영남대 약대 김정애 학장이 협의회장을 사무국장은 강원구 교수, 병원담당 임미선 교수, 교육담당 이영숙 교수(계명대), 약국담당은 민보경 교수(대구가톨릭대)다.
이날 회의에는 대구시약사회 양명모 회장, 우창우·전재열·조미경 부회장, 경북약사회 한형국 회장, 권태옥·신억섭 부회장, 경북대 이유미 학장, 권미정 교수, 계명대 공재양 학장, 이영숙·배정우 교수, 대구가톨릭대 마은숙 학장, 민보경 교수, 영남대 김정애 학장, 강원구·임미선 교수가 참석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대량구매 유도...창고형약국, 조제용일반약 판매 도마위
- 2알지노믹스, 주식 24% 락업 해제…오버행 주의보
- 3약국 직원 고용만 잘 해도 세금공제 혜택 '쏠쏠'
- 4이유있는 수급불안 장기화...'이모튼' 처방액 신기록 행진
- 5개설거부 처분 받은 층약국, 1심 패소 2심 승소
- 6이연제약 파트너, 420억 투자 유치…유전자치료제 개발 가속
- 7HLB "이뮤노믹 삼중음성유방암 항암 백신 미국 1상 승인"
- 8SK바이오사이언스, 3772억 투자 송도 R&PD 가동
- 9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JW0061’ 미국 특허 등록
- 10엑세스바이오, 알에프바이오 인수…570억 투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