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건식 보관법 캠페인…까망약사 등 홍보대사
- 노병철
- 2024-09-12 09:27:3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최진혜 부천시약사회 총무위원장 등 약사 인플루언서 4인 위촉
- 올바른 약물 사용을 위한‘연질캡슐 캠페인' 시작
- 추석 앞두고 건기식 개인거래 증가 예상…관리 및 사용주의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알피바이오는 이번 캠페인 모델로 ‘스포츠약사’, ‘까망약사’로 유명한 정상원 약사, 병원약사 인스타툰(병약해도 괜찮아)을 연재하고 있는 유약 약사, 파워 유튜버 이진수 약사, 부천시약사회 총무위원장 최진혜 약사를 선정했다.
알피바이오는 캠페인 홍보대사 선정에 대해 “안전한 약 보관 방법을 소비자들에게 교육해줄 수 있는 전문가이면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을 선별했다”라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알피바이오와 부천시약사회가 주최하는 사회공헌 형태이다. 이 캠페인은 특히 자동차에 보관할 때 고온과 햇빛에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약물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약물 보관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약사 인플루언서는 참여자 관련 총 목표 수치(KPI) 1만회를 달성하면 알피바이오가 부천시 취약계층의 헬스케어비를 지원한다. 소비자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홍보대사 SNS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로 인해 공중 보건 개선 측면에서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약품 보관 방법을 교육해 변질된 약품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환경 보호 측면에선 폐기물 감소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피바이오 박재경 대표는 “연질캡슐 캠페인은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영양섭취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연질캡슐 효능과 안전한 보관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우리는 새로 임명된 홍보대사들의 노력이 공중 보건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2023년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연질캡슐은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주요 성장 카테고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KHSA)의 2023년 자료에 따르면, 연질캡슐 시장 규모는 약 3,0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매년 약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연질캡슐의 장점인 높은 흡수율과 편리함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의 2023년 통계에 따르면, 일반의약품 내 내용고형제 시장에서 연질캡슐 제형의 시장 점유율은 약 10%를 차지한다. 이는 약 1,400억원의 매출 규모를 나타낸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토시닙정 54.3% 최대 인하폭…애엽제제 74품목 14%↓
- 2무상드링크에 일반약 할인까지…도넘은 마트형약국 판촉
- 3약가개편 충격파…창고형약국 범람...비만약 열풍
- 4개설허가 7개월 만에 제1호 창고형약국 개설자 변경
- 5약가 개편, 후발주자 진입 봉쇄…독과점·공급난 심화 우려
- 6급여 생존의 대가...애엽 위염약 약가인하 손실 연 150억
- 7약국서 카드 15만원+현금 5만원 결제, 현금영수증은?
- 81호 창고형약국 불법 전용 논란 일단락…위반건축물 해제
- 9공직약사 면허수당 100% 인상...내년부터 월 14만원
- 10[2025 10대뉴스] ⑥위고비 Vs 마운자로...비만약 열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