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품정책과장-채규한, 안전평가과장-김정연
- 이탁순
- 2020-03-27 19:14: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30일자 과장급 전보인사…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에 문은희
- 김유미 부이사관, 의료기기정책과장 발령
- 김은주 서기관, 고객지원담당관으로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채 과장은 작년 9월 교육훈련 파견에서 돌아와 바이오생약국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을 맡다가 6개월만에 국을 옮기게 됐다. 의약품정책과는 의약품안전국 내에서 가장 핵심 부서로 꼽힌다. 의약품 허가정책과 법령 및 고시 재개정을 주로 다룬다. 공동생동 제한도 의약품정책과에서 추진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과장급 공무원 전보인사를 오는 30일자로 발령했다.
채 과장이 떠난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에는 문은희(경희대약대) 의약품안전평가과장이 이동한다. 후임 의약품안전평가과장에는 김정연(경희대약대)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 기술서기관이 맡는다. 김정연 서기관은 처음으로 부서장을 맡는다. 의약품안전평가과는 국내외 의약품 안전성 정보를 토대로 허가사항 변경 및 재평가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뇌기능개선제 콜린알포세레이트 제제에 대한 재평가 심사도 이 부서에서 전담하고 있다.
작년 2월부터 의약품정책과장을 맡았던 김명호(중앙대약대) 부이사관은 이번 인사 대상자에는 빠졌다. 이에 승진을 통해 국장급 인사이동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작년 국립외교원 교육파견을 갔다가 돌아온 김유미 부이사관(현 4차산업혁명 대응 혁신 추진단, 사시45회)은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정책과장에 임명됐다.
또한 작년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통과를 이끌었던 김은주 바이오의약품정책과 기술서기관은 기획조정관실 고객지원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긴다.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정책과장 채규한(전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안전평가과장 김정연(전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 바이오생약국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장 문은희(전 의약품안전평가과장)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정책과장 김유미(전 4차산업혁명 대응 혁신 추진단)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연구기획조정과장 강주혜(전 생약연구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혈액제제검정과장 손경희(전 4차산업혁명 대응 혁신 추진단)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 종양약품과장 김영림(전 소화계약품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 소화계약품과장 김희성(전 연구관리T/F팀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바이오생약심사부 생물제제과장 김재옥(전 혈액제제검정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 생약연구과장 조수열(전 경인청 의료제품실사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독성평가연구부 독성연구과장 오재호(전 잔류물질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독성평가연구부 약리연구과장 박창원(종양약품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독성평가연구부 첨단분석팀장 백선영(전 생물제제과장)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제품실사과장 김은희(전 광주청 유해물질분석과장)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제품실사과장 오일웅(전 바이오심사조정과)
의약품 관련 식약처 과장급 주요인사 발령 현황(3월 30일자)
관련기사
-
식약처 국·과장급 인사 '윤곽'…이달 중 발령날 듯
2020-02-14 06:20:4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근무약사 연봉 1억"...창고형약국, 파격 급여 제시
- 2플랫폼 도매금지법 간담회, 편파운영 논란…"복지부 협박하나"
- 3'마운자로', 당뇨병 급여 적정성 확인…약가협상 시험대
- 4위더스, 장기지속형 탈모 주사제 공장 재조명…주가 급등
- 5경동제약, 100억 EB로 신공장 첫 단추…700억 투자 가속
- 6CMC 역량 강화, 제약·바이오 안보전략 핵심 의제로
- 7"눈 영양제 효과 없다고요? '이것' 확인하셨나요?"
- 8부광약품, 회생절차 유니온제약 인수 추진…"생산능력 확충"
- 9제네릭사, 카나브·듀카브 이어 듀카로 특허공략 정조준
- 10경보제약, ADC 생산 전면에…종근당 신약 속도 붙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