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리뷰]둘코락스로 얻는 '쾌변의 기쁨'
- 정새임
- 2020-10-27 06:12:3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6년 만에 배우 이하늬 모델로 재발탁
- 표정 클로즈업·음성 이미지로 둘코락스 필요성 간접 어필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정새임 기자]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의 변비약 '둘코락스'의 새 TV CF는 배우 이하늬를 통해 '쾌변의 기쁨'을 선사한다.
둘코락스 신규 TV CF는 사노피의 달라진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둘코락스의 제품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초록색 배경에 쾌변의 시원함을 느끼는 사람들의 표정을 클로즈업해 조명한다. 영상에 등장하는 남녀 모델은 둘코락스의 타깃층인 20~40대 경제활동이 활발한 세대를 대변한다.
이어 뚜렷한 이목구비의 배우 이하니의 표정이 '쾌감의 기쁨'을 극대화한다.
기존 광고는 둘코락스의 효능과 안전성을 강조하기 위해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 등 제품의 기능적인 설명이 주를 이뤘다.
반면 이번 광고는 '몸은 가볍게 기분은 상쾌하게'와 같은 상징적 문구 등을 사용해 둘코락스로 인해 변비가 해결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감성적인 언어로 둘코락스의 필요성을 간접적으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광고의 처음과 끝 역시 볼일을 마치고 시원하게 물 내려가는 음성의 언어가 수미상관을 이루며 쾌변의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이번 둘코락스 TV광고의 주제는 '둘코락스의 미션'이며 '쾌변의 기쁨을 소비자 모두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광고 도입부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변비를 해결 후 누릴 수 있는 상쾌함과 행복함을 표현하고, 후반부에는 둘코락스의 부드러운 작용방식을 보여주며 둘코락스를 통한 쾌변의 기쁨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변비약의 성분, 효능 보다는 변비 해결을 통한 상쾌함을 전달해, 이를 통해 많은 변비 환자들의 쾌변의 기쁨에 대한 공감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6년 만에 이하늬씨와 재회했습니다. 이하늬씨를 둘코락스 모델로 재발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내추럴한 건강미와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이는 이하늬씨는 둘코락스를 통해 변비를 해결하여 활기찬 일상을 누리고, 건강한 장을 유지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하늬씨는 둘코 제품 라인인 '둘코화이버', 내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모델로도 활약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F 촬영 현장에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었다면요?
이번 광고는 대부분 표정연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하늬씨의 (쾌변 후 느끼는 편안함을 전달하는) 연기력에 깜짝 놀랐습니다. 촬영 감독님의 미묘하게 다른 연기 요청을 모두 표정으로 담아 내는 것을 보며 역시 '1000만 배우'는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유튜브용으로도 다양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유튜브 버전 광고를 소개해주신다면요? 유트브용 영상(15초)을 보면 젊은 여성분이 평소에 겪는 3가지 변비 증상을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화장실에서 '미드(미국 드라마)' 한 편을 다 볼때까지 전전긍긍 한다던지, 애플힙보다는 볼록한 복부가 나오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변비증상을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했씁니다. 6초 영상은 15초 영상에 포함된 각각의 증상들을 따로 보여주며, 각 상황에 따라 고객들이 변비 증상을 공감하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영상은 상/하로 분리되어 윗부분에서는 증상을 보여주고, 아래 부분에 이하늬씨가 둘코락스를 위로 올려주면 '변비시작? 둘코락스 시작!' 이라는 메시지로 소비자들의 변비해결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이번 CF 송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8월부터 11월까지 TV, 케이블, 온라인 다양한 채널에서 이번 캠페인 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향후 둘코락스 CF의 방향성과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요?
내년에도 '둘코락스의 미션: 쾌변의 행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실제 변비환자들이 변비를 해결하면 삶의 질이 개선된다는 연구자료가 있습니다. 단순히 변비를 해결한다는 것 이상으로 변비를 해결할 때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또 자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비에 대한 오해와 정보를 전달하여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각자 증상에 맞는 변비약을 구매하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운영 중입니다
관련기사
-
고민스런 변비, 행복 쾌변을 위한 A to Z
2020-09-03 06:20:25
-
사노피, 국내 변비약 라인업 강화…둘코소프트산 허가
2020-03-24 12:11:34
-
둘코락스·부스코판 등 일반약 6개 식별표시 변경
2017-09-02 06:14:50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이 대통령 "탈모약·비만약 건보급여 가능성 검토하라"
- 2이 대통령 "건보공단 특사경 40명, 비서실이 챙겨 지정하라"
- 3"플랫폼 도매겸영 혁신 아냐" 피켓 든 보건의료시민단체
- 4식약처 "신약·바이오시밀러 허가기간 240일로 단축"
- 5복지부 "의대정원·지역의사제·공공의대 기반 지필공의료 강화"
- 6대전시약, 장철민 의원 간담회서 닥터나우 방지법 논의
- 7휴메딕스,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올리핏’ 라인업 확대
- 8서울 시민 10명 중 9명 “약사 전문 상담 서비스 필요”
- 9울산시약, 경찰청과 '탈북주민 의료사각지대 해소' 맞손
- 10대화제약, 강원 수출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