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케이랩, 우울증·무기력증 개선 '요한플렉스' 출시
- 정흥준
- 2021-06-01 12:19:19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성요한풀추출물 주원료에 퀴노아추출물 부원료 첨가
- 전국 700여개 회원약국 통해 판매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신제품은 표준화된 성요한풀추출물(HPC TM)을 주원료로 하며, 퀴노아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첨가해 우울증과 무기력증의 개선을 지향한다.
또한 회사 측은 유효성분이 일정 함량으로 함유되는 표준화 기술과 추출용매로 메탄올이 아닌 곡류 에탄올인 주정을 사용해 원료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혔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표준화된 성요한풀추출물(HPC TM)의 유효성분인 히페리신과 히페포린은 뇌신경의 시냅스에서 뇌신경전달물질인 세레토닌, 도파민, 노프에피네프린의 농도를 증가시키는 기전으로 부작용 없이 신속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연구돼 있다”고 말했다.
장봉근 대표는 “우울증 등을 완화하는 다양한 합성약들이 있지만 중독성 및 부작용의 우려가 커 신중하고 제한적인 복용이 요구된다”면서 “화학 성분의 우울증 치료제와 달리 천연성분으로 개발된 신제품은 의존성과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게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 대표는 “요한플렉스는 이미 유럽에서 항우울증약으로 유명해진 성요한풀추출물에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는 퀴노아 단백질을 최적의 배합으로 함유해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을 가진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주성분인 성요한풀추출물(HPC TM)은 항우울증 작용(세로토닌 농도증가)과 항파킨슨효과(도파민 농도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해 유럽에서는 우울증 또는 무기력증 등에 다빈도 처방된다는 설명이다.
장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과 미래에 대한 불안증으로 인해 사람들의 신경중추를 정상 회복시켜야 하는 상황“이라며 ”요한플렉스는 입증된 여러 약리 효과를 바탕으로 지금의 불안증 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무기결증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요한플렉스는 전국 700여곳의 셀메드 정회원 약국 체인점을 통해서 판매된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갑상선안병증 치료 판 바뀐다…FcRn 억제제 급부상
- 2약가제도 개편 의료계도 반대 목소리..."중소제약 존립 위협"
- 3성인·소아 PNH 치료제 로슈 '피아스카이주' 허가
- 4한의계, '보건의료인력 업무조정위' 구성 비율 명문화 촉구
- 5성남시약, 이수진 의원에 한방의약분업 건의
- 6성북구약, 동덕여대 약대생·관내 고등학생에 장학금 전달
- 7경기도약 "돌봄통합업, 방문간호-방문약료 협업이 핵심"
- 8의협, 공단 특사경 반대 릴레이 1인시위..."부작용 크다"
- 9국제약품, 안산공장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 10경기도약 감사단, 분회 지도감사 마무리...회무·회계 점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