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팜 명성 서초구약, 이번엔 건기식 강좌 개강
- 김지은
- 2022-08-03 14:08:4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건기식 제대로 알고 효과 100배 올리기’ 강좌 시작
-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진행
- "건기식 시장 확장·소분 사업 등으로 필요성 인식"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10년간 서초에듀팜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 서초구약사회(회장 강미선)가 이번에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강좌를 시작한다.
커지는 건기식 시장에서 약사 역할을 공고히 하고 환자가 부작용 없이 건기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강좌다.
서초구약사회는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매주 화,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건기식 제대로 이해하고 효과 100배 올리기-근거 기반 건기식 상담과 제품 응용’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약사회는 “인터넷에서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의존해 건기식을 구매하는 소비형태가 늘면서 소비자 건강이 되려 위협받고 있다”면서 “건기식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성분에 대한 이해와 복용 중인 의약품, 질병과의 상호작용 여부, 자신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인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이것은 곧 약사만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건기식도 의약품처럼 부작용이 있다”면서 “건기식을 복용하고 이상반응이 나타났을 때 정확한 검토나 대처 또한 약국에서 약사만 할 수 있는 분야다. 그만큼 약사도 건기식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구약사회는 약국에서 다빈도로 상담하는 건기식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정리가 가능한 강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강좌에는 현대인의 3대 증후군인 부신피로증후군과 대사증후군, 장누수증후군의 이해와 이에 맞는 건기식,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한 면역에 대한 이해와 관련 성분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구약사회는 “약국에서 건기식 상담을 잘 하려면 각 성분에 대해 수준 높은 지식을 갖춰야 하고, 건기식 각 성분별로 의약품, 질병과의 상호작용은 없는지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며 “또 환자의 병태생리에 대한 이해와 건강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 내용을 모두 배울 수 있는 강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를 준비한 약학위원회는 건기식 시장 확대와 소분 사업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약사가 탄탄한 전문성으로 제품을 제대로 평가하고 상담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약학위원회 관계자는 “건기식 시장은 커지지만 약국의 비율은 줄고 있다. 여기에 건기식 소분 규제샌드박스 기간 동안 관련 사업에 뛰어드는 업체도 늘고 있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약사는 더 탄탄한 이론으로 무장해 쏟아져나오는 제품을 제대로 평가하고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선 객관적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이제 약국, 약사가 중심이 돼 올바른 복약지도로 지역 주민의 건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강좌 수강을 원하는 약사는 서초구약사회(02-3474-7413, 문자로 신청)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
서초에듀팜 개강…질환별 임상약학·복약상담 주제로
2022-03-27 15:53:45
-
10년 된 서초에듀팜…전국 약사가 찾는 대표 강의로
2022-03-17 06:00:28
-
"약사가 기다리는 서초에듀팜…온라인 강좌 전국서 관심"
2021-09-24 12:02:50
-
"약사 300명 뜨거운 학구열"...서초에듀팜 온라인강의 '호평'
2021-04-08 10:19:35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서울시약, 마트약국 도넘은 행태에 엄중 조치 요청
- 2"약가인하, 산업 붕괴 초래"...제약업계 설득·호소 통할까
- 3"약국, 주문 서둘러야겠네"...연말 제약사, 셧다운 공지
- 4"사전 제공은 됐지만"…달랐던 약가인하 파일, 현장은 혼란
- 5파마리서치, 약국과 상생 시대 연다…리쥬비-에스 출시
- 6비대면진료 의료법, 정부 공포 초읽기…내년 12월 시행
- 7면역항암제 '키트루다' 급여 적응증 확대에 담긴 의미는?
- 8셀트리온, '옴리클로' 펜 제형 추가…졸레어와 본격 경쟁
- 9경기도약 "지부·분회 사무국 직원들 한해 수고했습니다"
- 10간협-국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본사업 전환 머리 맞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