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약 "단합해 약자판기, 비대면진료 난제 강력 대처"
- 강혜경
- 2023-02-11 20:08:4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제68차 정기총회, 예산 2.4억원 확정…회관 이전 추진
- 남송약사대상 오욱, 초당약사대상 신인수, 지오영약사대상 김미진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조기석 회장은 "약자판기와 비대면진료, 약 배달, 의약품 품절, DUR 간소화 법안, 공공심야약국 활성화 방안 등을 회원들과 소통해 적극 반영하고 대한약사회와 16개 시도지부와 긴밀히 협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어떤 어려움도 한 마음 한 뜻으로 똘똘뭉쳐 결의하면 불가능할 게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가 돼 난제를 극복하고 약사직능을 위협하는 사안에 대해 단합된 힘으로 강력히 대처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분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회원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권익신장과 행복한 약국 만들기를 위해 끝까지 경주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함께 사랑나누기, 장학사업 등 각종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회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약사회원들이 하나로 화합해 산적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민들과 함께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회무의 근간인 회원 권익 확보를 토대로 정체성을 명확히 세우고 약사직능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기 위해 성분명 처방 추진, 약 자판기 실증특례 시범사업에 대한 대응, 약사·한약사 업무 명확화 등을 추진해 나가고 의약품 품절 및 수급 불균형, 불용재고약 반품사업, 불법·편법 약국개설 근절, 의료기관 불법지원금 근절 등이 시행될 수 있도록 회무를 집중해 나가겠다"고 최광훈 회장의 인사말을 대독했다.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대신해 "마스크와 자가검사키트 수급 불균형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전남약사님들께 감사드린다. 덕분에 노인 비중이 가장 높은 상황임에도 치명률은 전국 평균 보다 낮은 상황을 유지하고 있다"며 "도민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인프라 확충 등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국히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공심야약국과 한약사 일반약 판매 금지법 공동발의는 전남약사회가 이룬 큰 성과"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본연의 자리에서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은 약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사를 대신했다.
이날 총회는 재적대의원 111명 중 참석 49명, 위임 47명으로 성원됐으며 약사회는 지난해 사업실적과 감사보고,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올해 예산 2억4491만원을 확정했다. 또 회관 이전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중점사업으로는 약사 윤리 확립 기반 구축, 약사인력풀제 운영, 반품사업, 가정내 묵힌 약 알리기 사업인 '그린 캠페인', 장학사업 및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과 한방·건기식 관련 강좌를 전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키로 했다.
이날 약사회는 목포대학교와 순천대학교 약학과 학생을 비롯해 10명의 중·고·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