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바이오, 캐나다 TXSV 상장 추진…K-바이오 외연 확장
- 노병철
- 2023-02-16 14:48:17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1월 1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한바이오는 세포전문 바이오기업으로 NK면역세포, 줄기세포,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과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회사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후보물질을 이용해 기업 특성과 관련성이 높은 화장품, 헤어케어 제품과 기능성 음료 등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한바이오와 블루애플자산운용은 지난해부터 한바이오의 해외 선진국 금융시장의 상장 가능성을 두고 긴밀한 협의를 해 왔고, 현장 답사를 통해 면밀한 감사를 진행해 왔다. 블루애플 캐나다 본사에서도 CTO( Chief Technical Officer)와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가 방한하여 현장을 확인하고 협의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타진했다.
한바이오의 캐나다 상장 계약에 앞서 블루애플의 경영진들은 북미지역 전문투자자, 특히 캐나다 투자기관들과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 투자기관들은 한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세포관련 기술과 사업모델의 높은 미래가치 뿐만 아니라, 독자기술의 수직화 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한 수익성 모델을 갖추고 있는 점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블루애플자산운용(Blueapple Asset Management LTD)은 캐나다 벤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회사로 블루애플리츠펀드운용을 두고 있다.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공개(IPO, Initial Public Offering)컨설팅과 인수합병, 기업자산운용 및 리츠펀드, 대체투자 기관 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한국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자금지원과 원스톱 상장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블루애플자산운용은 이번 한바이오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국내의 전남 나주에너지단지에 본사가 있는 2차전지, 소형풍력개발 기업인 LCM에너지솔루션도 캐나다 SPAC상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내에 상장 완료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메가팩토리' 약국장, 금천 홈플러스 내 600평 약국 개설
- 2'클릭' 한번에 사후통보 가능…대체조제, 숨통 트인다
- 3제약 CEO 45% "사업 전망 부정적"...약가개편 걸림돌
- 4개미들, 바이오 4.7조 순매수…삼성에피스·알테오젠 집중
- 5명인제약, 락업 해제에 주가 조정…실적·신약 체력은 탄탄
- 6닥터나우 도매금지법, 국회 처리 진퇴양난…원안 유지될까
- 7약국 혈액순환제 선택기준, 답은 '고객의 말'에 있다
- 8'김태한 카드' 꺼낸 HLB, 리보세라닙 FDA 허가 총력전
- 91%대 대체조제 얼마나 늘까?..."품절약·원거리 처방부터"
- 10씨투스 후발주자에 경쟁 과열...한국프라임, 급여 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