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리뷰] 아기들의 콧속 친구 '해수'와 함께 코막힘 쏙!
- 정새임
- 2023-03-21 06:17:0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유유제약, 피지오머 캐릭터 마케팅 전개
- 물방울 캐릭터 '해수'와 콧속 탐험 광고로 흥미 돋워
- 국내 비강세척액 시장 1위…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함↑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데일리팜=정새임 기자] 국내 비강세척액 시장 1위를 달리는 유유제약 '피지오머'가 캐릭터로 소비자에게 한층 더 친숙한 마케팅을 펼친다. 물방울 모양의 '해수'와 함께하는 콧속 탐험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피지오머 주사용층인 영유아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피지오머는 지난 2001년 유유제약이 국내 론칭해 20년 이상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비강세척액이다. 프랑스 청정지역 해수를 원료를 사용해 화학약품 처리 과정 없이 전기투석과 미세여과를 거친 100% 멸균 상태의 등장해수다. 특수멸균용기를 사용해 보존제 없이도 유통기한까지 멸균을 유지할 수 있다.
피지오머는 사용자의 증상 및 연령에 따라 제품의 분사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분사압을 원하는 사람은 생후 1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스프레이노즐을, 강한 분사압을 원하는 사람은 6세 이상 및 성인이 사용 가능한 젯노즐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무보존제·100%멸균등장해수라는 점에서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이에 유유제약은 피지오머 캐릭터를 제작해 보다 친근하게 영유아들에게 다가갔다.
3D캐릭터로 제작된 '해수'는 물방울 모양의 머리에 프랑스 청정해수를 담은 피지오머통을 항상 메고 다닌다. 피지오머를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특성이 해수에게 부여됐다. 해수가 태어난 곳은 프랑스 생말로 지역. 아이들과 노는 것이 취미다. 특히 아기 친구들이 코가 막혔을 때 도와주는 걸 가장 좋아한다. 함께 다니는 단짝친구 '미네랄'과 힘이 합쳐지면 미네랄폭탄 파워가 생긴다.

코가 막혀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고 울고 있는 아기의 코가 클로즈업 된다. 콧속 동굴로 들어간 캐릭터 해수는 마치 탐험을 하듯 무언가를 찾아 헤맨다. 해수의 비장한 표정과 웅장한 BGM이 흥미로움을 더한다.
동굴 한 켠에 콧털들에 발이 묶인 코딱지를 발견한 해수는 단짝친구 미네랄과 힘을 합쳐 미네랄폭탄을 날린다. 각종 영양성분으로 자가분열 하는 미네랄들이 코딱지를 구출한다. "보존제 없는 백퍼센트 해수로 너의 코를 지켜줄게"라는 해수의 멘트로 피지오머의 특징을 부각시킨다.
이어 해수는 구출한 코딱지를 데리고 멸균해수를 타고 콧속을 탈출한다. 코딱지를 콧물처럼 자극없이 뺄 수 있는 피지오머의 장점이 어필되는 대목이다. 콧속을 나와 석양을 바라보는 해수의 모습 옆으로 피지오머의 키메시지인 '콧속 친구, 코쏙 친구!'가 나타난다. 코가 뚫려 푹 잠이 든 아기의 모습을 '차원이 다른 100% 멸균해수 피지오머'로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 위주로 집행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 해수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 세계관을 넓혔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수의 고향이자 피지오머의 원료가 탄생한 프랑스 생말로 지역을 소개하거나 체력이 부족해져 고향으로 힐링을 떠난 해수와 함께 프랑스 여행지를 담아내기도 한다.
양은정 유유제약 피지오머 PM은 "영유아 코막힘은 흔한 증상이며 반복되면 수유, 수면을 방해해 아기들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피지오머 새 광고는 이러한 아기들의 코막힘을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점에 포인트를 맞췄다. 영유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귀여운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유유제약, 1000억대 외형 안착...연구중심 기업 성장
2022-12-27 06:00:34
-
"유통역량 강화로 '피지오머' 블록버스터 육성하겠다"
2022-02-23 06:00:32
-
비염에 인후통까지…약국, 관련제품 전진 배치
2021-10-19 12:15:29
-
[CF리뷰] 편안한 코 호흡엔 비강세척액 피지오머
2021-09-30 06:00:38
-
유유제약, 유럽 1위 코 세척액 '피지오머' TV 광고
2021-09-27 11:27:57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웰컴"...K-약국, 해외관광객 소비건수 1년새 67% 증가
- 2메드트로닉, 포트폴리오 확장 가속…차세대 치료 축 본격 가동
- 3[2025 결산] 급여재평가 희비...건보재정 적자터널 진입
- 4고환율에 복잡한 약가인하...사업계획 엄두 못내는 제약사들
- 5완강한 약무정책과장..."플랫폼 도매 허용 동의 힘들어"
- 6상장 바이오 추정 순이익 '껑충'...비교군 한미약품 '최다'
- 7[기자의 눈] ‘깜깜이’ 약가인하 혼란, 언제까지 반복할까
- 8수두백신 2회 접종 개발 본격화…SK바이오, 임상3상 승인
- 9사노피 '듀피젠트', 아토피피부염 넘어 천식 공략 눈앞
- 10"대통령, 중대사고 엄벌 주문…제약업계도 대비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