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허가사항 변경정보 홈페이지 오픈
- 천승현
- 2008-03-26 15:36:0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재평가·재심사 내용 등 포함…"허가에 필요한 종합 정보 제공"
- AD
- 겨울을 이기는 습관! 피지오머 스프레이&젯노즐에 대한 약사님들의 생각은?
- 이벤트 바로가기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의약품 허가사항 변경정보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의약품 재평가 정보, 재심사 내용, 안전성 정보처리 결과 등을 DB로 구축하고 이를 쉽게 검색, 품목별 최종 표준 허가사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홈페이지는 http://labelinfo.kfda.go.kr로 직접 접속하거나 식약청 홈페이지→KFDA 분야별 정보→의약품정보방→허가사항 제품정보의 ‘허가사항 변경정보’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식약청에 따르면 기존에 제약업체의 의약품 허가신청 및 관리를 위해서는 오리지널 의약품의 허가사항뿐만 아니라 재평가, 재심사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해야 하지만 이를 찾고 관리하기는 쉽지 않았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이번에 개설한 홈페이지에서는 재심사 정보의 경우 320성분 1638개 품목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단일제 1672성분 및 복합제 2126성분 등의 재평가 정보가 포함돼 있다.
안전성정보처리의 경우 1994년 이후 발생된 변경지시내용으로 2504성분 2만6064품목이 포함됐으며 통일조정 및 기타사항으로 2773품목에 대한 변경지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식약청은 향후 홈페이지에 안전성& 8228;유효성 심사에 따른 효능·효과, 사용상 주의사항 등 주요 허가사항의 변경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품목별 최종 표준 허가사항 확인에 필요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체계적이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약품 허가·신고, 검토·평가 업무 및 제약업체의 허가신청서 작성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한땐 장려했는데"...벼랑 끝 내몰리는 제약사 위수탁 사업
- 2"2030년까지 FDA 직접 허가 국산신약 창출"
- 3"2030년 매출 5천억 목표"...안국약품의 변신과 자신감
- 4제약바이오협 차기 이사장에 권기범 동국제약 회장 유력
- 5대량구매 유도...창고형약국, 조제용일반약 판매 도마위
- 6로수젯 저용량 내년 9월 재심사 종료…제네릭 개발 시작
- 7흡수율 한계 극복…팜뉴트리션, '아쿠아셀CoQ10' 출시
- 8국가공인 전문약사 1천명 돌파…'노인' 분야 가장 많아
- 9승계 마무리된 동화약품, 윤인호 체제의 3가지 과제
- 10[데스크시선] 약업계 행사서 드러난 오너 2~3세의 위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