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 육성 공로로 해외연수 가요"
- 가인호
- 2008-06-27 06:20:1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스모틴 500억 품목 육성…일본 등 유급 연수 포상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그 주인공은 4년째 가스모틴 PM을 담당해온 장남수 마케팅본부 부장.
장부장은 지난 2002년 런칭한 가스모틴이 후발품목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성장을 통해 500억대 블록버스터로 키우는 등 소화기 연관학회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올해 초 1년간 해외연수 포상 결정이 내려졌다.
이에 오는 7월부터 1년간 일본을 비롯한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마케팅 및 랭귀지 스쿨을 밟게 되는 것.
이번 해외연수 포상은 대웅제약은 물론 업계에서 드문 사례라는 점에서 상당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장남수 부장을 만나 해외연수 포상 배경과 향후 계획을 들어보았다.
-해외연수 포상은 어떻게 결정됐나
제약 마케터들에게는 실적 상승이 이뤄지거나 성공적인 시장진입이 이뤄졌다고 판단되면 인센티브 등 금전적 보상을 받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번 포상은 비 금전적 보상제도의 첫 사례로 알고 있다. 가스모틴을 4년간 담당하면서 대형품목으로 육성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첫 번째 수혜자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
해외연수 인센티브는 올초 결정됐으며, 현재는 업무 인수인계 과정을 거치고 있다.
-해외 연수기간 중 계획은
우선 가스모틴 원개발사인 일본의 다이니폰-스미토모제약사를 방문,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계획이다.
일본 연수를 통해 한-일 마케팅 교류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며, 랭귀지 스쿨을 통해 일본어 연수도 병행할 생각이다.
또한 뉴질랜드를 방문해 마케팅-랭귀지스쿨 3개월 과정을 거쳐, 호주나 미국 등도 방문할 계획을 갖고 있다.
회사측에서 1년간 시간적 여유를 준 만큼 다양한 선진 마케팅 기법 등을 공부할 계획이다.
-가스모틴 성공 요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가스모틴은 2002년 4월 런칭했지만 후발품목이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성공하기 까지 여러 난관들이 많았다.
따라서 특화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됐었고, 기존 소화기 시장이외 내분비와 당뇨시장, 신경계 시장 공략에 주력했던 점이 성공할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기존제품들이 소화기 시장에만 치중했기 때문이다.
당뇨병학회와 신경과학회 등에 집중하면서 가스모틴의 우수성을 널리알렸으며, 결국 100억대 품목에서 500억대에 육박하는 거대품목으로 자리매김할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영업왕 출신으로 알고 있는데
1995년 대웅제약에 영업사원으로 입사해 영업만 8년 6개월을 뛰었다. 가스모틴 영업을 맡으며 전국 최고사례자로 뽑힐 만큼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가스모틴 영업 SoP(Success Of Project) 리더로 활동하다가, 2004년부터 마케팅본부로 자리를 옮겨 가스모틴 PM을 담당했다.
마케팅에서도 성공할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영업경험이 큰 밑거름이 됐다고 생각한다.
-향후 계획을 말해달라
▶1995년 한림대학교 유전공학과 졸업 ▶1995년 대웅제약 입사 ▶가스모틴 전국 최고사례자 ▶가스모틴 SoP(Success Of Project) 리더 ▶마케팅본부 가스모틴 Product Manager (2004 ~ 2008년) ▶현 대웅제약 마케팅본부 부장
장남수 PM은?
연수이후에는 소화기분야 시장 개척을 비롯해 해외사업 개발과 해외지사 업무를 담당하고 싶다. 내가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다 보면 또 다시 좋은 기회가 올것이라고 믿고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2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3시총 6186억→175억...상장폐지 파멥신의 기구한 운명
- 4"주식으로 바꿀게요"...주가 상승 바이오, CB 전환청구 활발
- 5한미약품 성장동력 ‘비만·MASH·이중항체’ 삼중 전략
- 6'반품' 조항 없는 제약사 거래약정서…약사 요구에 수정
- 7신규 기전 잇단 등장…중증근무력증약 시장 경쟁 가열
- 8병의원·약국 세무신고용 '연간지급내역' 통보서 제공
- 9제약사 동물약 개발 날개다나...R&D 세액공제 최대 40%
- 10[경기 고양] "한약사 문제 해결...창고형약국 차단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