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회, 실습부터 주요 정책 변화 집중 논의
- 김지은
- 2014-05-23 10:20:0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21일부터 오늘까지 경주서 '2014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 진행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병원 약제부 관리자들이 의료기관 약대 실무실습 현황을 공유하고 병원 약제업무 개선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경주 현대호텔에서 '2014년도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전국 병원 약제부서장들이 관리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약사사회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올해 연수교육은 약대생 실무실습 현황을 파악하고 심화과정 운영 사례를 살펴보는데 초점을 맞췄다.
그 외에도 복지부 고형우 약무정책과장이 '약무정책 변화에 대한 이해'를, 심평원 정동극 실장이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설명했다.
또 식약처 김성진 과장이 '의료기관 마약류의 추적 관리-예방적 관리시스템의 구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약제부서장들이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정부기관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병원 실무실습과 관련해 김재연 교육이사가 '의료기관에서의 약대학생실습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학생실무실습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병원과 경북대병원 운영 사례 등도 발표됐다. 이광섭 회장은 "이번 연수교육은 병원약사뿐만 아니라 핵심 정부 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변화된 정책에 대한 관리자들의 이해를 돕는데 주력했다"면서 "병원약제부서의 다양한 현안들을 함께 고민하고 향후 과제를 도출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또 "실무실습과 관련 중간점검을 통해 투철한 책임의식과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들을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덧붙였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