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약국 매출 바로미터 골드존 들여다보니…
- 김지은
- 2016-03-24 06:14:56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나잘스프레이·점안액 등 전지배치...고가에도 매출 쏠쏠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23일 약국가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 황사 증가로 비강 세척, 안구 건조증 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관련 제품의 판매량 변화는 봄철 잦은 황사, 미세먼지와 더불어 알레르기 질환 증가와 연관이 있다.
스마트폰 이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안구 건조 증세로 관련 제품을 찾는 환자도 예년에 비해 부쩍 늘었다는 게 약사들의 말이다.
코 세척을 위한 성인용 비강세척제와 나잘스프레이, 어린이용 코세척제는 물론 안구 건조증과 관련한 점안액 제품의 판매가 평소보다 20~30% 이상 증가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수입된 안구 세척제가 약국에 유통되면서 일부 약국은 해당 제품을 전진 배치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의 한 약사는 "봄에는 코세척을 위한 스프레이나 점안액 등의 판매가 기본적으로 증가하는 편이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황사가 잦아져서인지 꾸준히 판매가 많다"며 "찾는 사람이 많아 최근에는 고객 손이 가장 잘 가는 곳에 관련 제품들을 진열해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약사들의 안구, 비강 세척 제품, 점안액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는데 더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도 관련 제품 판매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업체들은 관련 제품 POP와 팜플릿 등을 약국에 비치해 제품에 대한 환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인천의 한 약사는 "비강세척제나 나잘스프레이, 안구 세척제 등은 일부러 찾는 환자도 있지만 조제를 위해 약국을 찾았다 진열된 제품을 보고 구입해 가는 경우도 많다"며 "요즘은 제약사들이 관련 제품 미니 진열대나 POP 등을 함께 배포하는 경우가 많아 눈에 잘 띄는 진열대에 함께 배치하면서 판매가 예전보다 늘었다"고 말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