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구강관련 제품포트폴리오 '관심'
- 가인호
- 2016-03-28 10:24:35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인사돌부터 인사덴트닥터까지 7품목 시장서 마케팅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은 구강과학(Oral Science) 분야에 강점을 지닌 리딩제약사로서 국민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동국제약 구강과학 제품군은 일반의약품으로 '인사돌', '인사돌플러스', '오라메디'가 포진하고 있다.
또 전문의약품인 국소주입항생제 '미노클린 치과용 연고‘가 있으며, 의약외품인 잇몸건강치약 '잇몸애치약', 한방성분 가글제 '덴탈프로젝트가글' 등을 마케팅하고 있다.
최근에는 약국전용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 '인사덴트 닥터(INSADENT Dr)'를 론칭하면서 구강분야에 지속적인 연구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인사돌과, 오라메디는 잇몸병 및 구내염에 대한 인식과 관리율이 낮았던 1970~80년대 개발 및 발매되면서 치료와 관리는 물론 잇몸병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향상에도 기여했다고 동국측은 설명했다.
동국측은 국민들의 잇몸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지난 2009년부터 '잇몸의 날(3월 24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독거노인,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 치과 진료 행사를 진행하면서 잇몸건강 측정지표인 PQ(Perio-Quotient)지수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을 발족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14년 국내 첫 특허를 획득한 잇몸약 복합제인 ‘인사돌플러스’는 서울대 치과대학, 충남대 약학대학과 산학협동을 통해 지난 10여년간 연구한 결과 나온 결실로 새로운 개념의 잇몸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인사돌플러스는’ 지난 2002년 특허 등록으로 기술성과 차별성을 인정 받았고, 향후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잇몸약으로서, 국민들의 잇몸병 관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일반의약품 이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약국전용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 ‘인사덴트 닥터(INSADENT Dr)’를 론칭했다.
동국은 향후 구강관련 제품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8[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