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그룹, AI 인재 육성 매진…바이오 융복합 기술 선도
- 노병철
- 2025-07-09 09:23:17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헥토그룹, 채용 연계 AI 경진대회 개최…대상1천만원 상금 및 취업 기회 제공
- ‘2025 서경SW아카데미’ 상반기 프로젝트 발표회도 마무리…AI 융합 인재 육성 결실
- AD
- 약사님! 옆 약국은 세금 덜 내는데, 우리 약국은 괜찮을까요?
- 지금 확인하기 >

이번 대회에는 국내 유수 대학의 재학생은 물론 현업 직장인, 군인까지 총 1천4백여 명이 참가하여, 중고차 이미지 기반 차종 분류 AI 모델 개발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가장 창의적이고 기술적 완성도가높은 모델을 선보인 고려대학교 재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며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서울대& 8729;한양대& 8729;연세대연합 학생팀, 서울대 학생 팀 등으로 총 5개팀이 수상했으며, 실무 적용 가능한 AI역량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인재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이들을 포함한 전체 입상자에게 헥토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실제 채용과 연계된 실질적인 인재 발굴로 이어질 예정이다.
대상을 받은 고려대 김민섭 학생은 “학부 졸업 전 그동안 배운 것들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해 보며 AI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예상 밖의 높은 성과를 얻어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헥토그룹은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서경대학교 SW학과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서경SW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AI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 협력 모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025년 1학기에는 멘토링 참여 학생 중 2명이 ‘2025 아시아 임팩트 해커톤’ 국제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긍정적인 결실을 맺기도 했다.
‘HAI! 헥토 AI 챌린지’와 ‘서경 SW 아카데미’는 모두 상& 8729;하반기 연 2회 정례적으로 운영되며, 헥토 그룹은 이런 프로그램들을 통해 잠재력 있는 AI융합형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그룹 내 채용과도 연계해 인재 기반을 강화해가겠다는 목표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AI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HAI Challenge’와 ‘서경SW아카데미’ 등을 통해 인재 중심 기술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8195;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이슈 터지면 줄이고 늘리고…공동·위탁생동 정책에 업계 혼선
- 2CSO협회 설립 급물살타나…복지부, 사단법인 인가 검토
- 3올해 신규 특허 등록 41%↑…마운자로 광폭 등재·종근당 두각
- 4창고형 약국 확산에 가격 논란 넘어 일반약 안전규제 이슈화
- 5유일한 박사 100년과 미래 나침반…윌로우하우스 가보니
- 6첨가제 '메글루민' 불순물 불똥…관련 의약품 회수 조치
- 77월 판매 가능한 살충제는?…현장 혼란에 정부 리스트 공개
- 8보툴리눔 확장에 신약 탑재…부채비율 7% 휴온스바파 잰걸음
- 9샤페론, 누겔 미국 3상 전략 구체화…추가 임상 검토
- 10하이텍팜, 1분기 적자·가동률 60%대…차현준 체제 첫 시험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