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글로벌 마케팅 기법 공유"...1등 마케터 비결은
- 노병철
- 2018-09-18 06:15:0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지명컨설팅, 11~12일 ETC 마케팅 전문가 과정 교육...전략 수립과 방향성 공유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데일리팜과 지명컨설팅은 '성장기회를 만드는 Customer Unmet Needs Analysis'를 주제로 9월 11·12일 양일 간 서울 강남 GS타워에서 국내외 제약사 마케터 20여명과 함께 사례연구 중심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명컨설팅에 따르면 한국의 제약 산업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변화들이 관찰되고 있다. 특히 신약을 발매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많은 마케팅 예산을 투입해 시장을 개척하는 사례는 점점 줄어 들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외부 환경변화와 변수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제품 출시 후 꾸준한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마케터들은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성장의 기회를 찾는 3가지 원칙을 학습하기에 앞서, 김상진 지명컨설팅 파트너 컨설턴트(前 얀센 사장)는 'Marketing Journey, Challenges & Changes'라는 제목으로 마케터가 가져야 할 마케팅 리더십과 끊임없는 학습의 필요성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소개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박병화 지명컨설팅 컨설턴트(스텐포드대 MBA)는 타산업에서의 성장 기회를 살펴본 후, 제약 관점에서 'Treatment unmet needs 성장기회 분석'을 강연했다.
권진숙 지명컨설팅 대표와 정유진 지명컨설팅 컨설턴트(前 릴리 마케팅팀)는 'Customer Behavior: 고객 행동에 반영된 Needs 분석' '마케팅 목표 세분화 전략' 등을 어디에 맞추어야 할지 가상의 제품에 적용하는 실제적인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가상 제품에 대한 기초 정보 분석, 성장 기회를 찾기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해야 할 주요 정보 구체화 방법, 주어진 가상의 설문결과를 의미있게 해석하여 최종적으로 성장의 기회를 구체화시키는 전략적 분석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업그레이드시켰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컸다는 평가다.
권진숙 지명컨설팅 대표는 "2차 과정은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시장 분석을 통해 성장 기회를 찾는 훈련을 했다면, 3차 과정에서는 찾아낸 성장의 기회를 성공으로 만드는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으로 효과적인 실행 역량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3차 과정은 11월 13~14일 양일 간 진행되며, 이번과 동일하게 지명컨설팅 명강사진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상세 안내 및 신청은 지명컨설팅 홈페이지(http://zimyung.co.kr/)에서 가능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새해 달라지는 약국 경영·제도 '이것만은 꼭'
- 2약사채용 1위 팜리쿠르트, 약국대상 무료공고 오픈
- 3'또 연쇄 반응' 엔커버 이어 하모닐란도 수급 불안정
- 4"편의점약 품목수 확대...주기적인 재분류 필요"
- 5일반약 10년새 8천개↓·건기식 2만5천개↑...양극화 심화
- 6의료AI·제약·바이오헬스 정조준…"새해 1조원 투자"
- 7'창업주 3세' 윤웅섭 대표이사, 일동제약 회장 승진
- 8[팜리쿠르트] 한국팜비오·알리코·한국오츠카 등 부문별 채용
- 9화장품 분야 '중소기업·R&D 혁신기업' 지원법 제정 추진
- 10한화제약, 약암 아카데미 9기 성료…10년째 지역 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