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강북] 김병욱 회장 추대..."최우선과제 한약사"
- 정흥준
- 2022-01-17 20:57:4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서면총회 186명 참여로 성원...의장-어수정, 감사-최귀옥·이영실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구약사회는 1월 7일부터 14일까지 비대면 서면회의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 회원 373명 중 서면제출 172명, 위임14 명으로 총회가 성원됐다.
신임 김병욱 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들의 손과 발이 돼 봉사하는 회장이 되겠다. 회원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약사의 직능수호와 권익향상을 위해 헌신하겠다. 최우선 과제인 한약사 문제 해결을 위해 상급회와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차기 총회의장으로는 어수정 회장, 감사는 최귀옥·이영실 약사가 선출됐다.
이날 최귀옥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상황에서도 역동적으로 회무를 수행해왔다”며 현 집행부를 격려했다. 아울러 “차기 집행부도 도봉강북구의 전통을 이어받아 하나로 단합된 약사회를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어수정 직전 회장은 “코로나19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접어들어 2022년 또한 총체적 불황 속에 매우 어렵고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오늘보다 밝은 내일이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나아가자”면서 “호시우보의 각오로 약사의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아갈 17대 신임 집행부에 많은 성원과 격려를 바란다”고 전했다.
총회에서는 2021년도 주요업무 및 각 위원회별 사업실적 보고와 2021년도 세입·세출 결산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2022년도 사업계획 및 분회비를 동결한 예산(안) 1억5600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정기총회 결의서를 통해 제출된 건의사항을 집행부에서 정리해 상급회에 건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총회에서는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 4학년에 재학중인 정서연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각 구청 불우돕기 성금은 비대면으로 기탁 완료했다.
[총회 수상자 명단] ◆서울특별시약사회장 표창패:임정인(에버그린약국), 한현진(숭인약국) 약사 ◆서울시의회의장 표창장: 한기숙(혜민약국), 이영실(메디칼약국) 약사 ◆도봉구청장 표창장: 박영만(대영약국), 이나경(중앙온누리약국) 약사 ◆강북구청장 표창장:손경식(꿈이있는온누리약국), 고봉선(이층약국) 약사 ◆도봉강북구약사회장 표창패:원영자(메디팜큰사랑약국), 원춘애(바이엘약국) 약사 ◆도봉강북구약사회장 감사패:최형욱(제일약품) 주임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한땐 장려했는데"...벼랑 끝 내몰리는 제약사 위수탁 사업
- 2"2030년까지 FDA 직접 허가 국산신약 창출"
- 3"2030년 매출 5천억 목표"...안국약품의 변신과 자신감
- 4대량구매 유도...창고형약국, 조제용일반약 판매 도마위
- 5로수젯 저용량 내년 9월 재심사 종료…제네릭 개발 시작
- 6제약바이오협 차기 이사장에 권기범 동국제약 회장 유력
- 7흡수율 한계 극복…팜뉴트리션, '아쿠아셀CoQ10' 출시
- 8알지노믹스, 주식 24% 락업 해제…오버행 주의보
- 9국가공인 전문약사 1천명 돌파…'노인' 분야 가장 많아
- 10승계 마무리된 동화약품, 윤인호 체제의 3가지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