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 2010 사이버 임상약학강좌 개강
- 이현주
- 2010-04-11 19:57:11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1년 166시간 과정외 8개 테마별 패키지 수강 가능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는 2010년도 사이버 임상약학강좌를 12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병원약사회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주요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 교수, 대학병원 근무약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다양한 질환 및 약물요법에 대한 이론지식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환자 치료 사례를 소개한다.
기본 1년 과정(166시간)을 수강하거나 8개 테마별 패키지 중 관심 있는 특정 패키지 수강도 가능하다.
병원약사뿐만 아니라 근무분야와 무관하게 임상약학 지식을 필요로 하는 약사들은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지난 1988년부터 1년 과정의 임상약학 강좌를 운영해온 약사회는 사이버 임상약학강좌의 개설을 계기로 병원약사 회원이 아닌 일반약국 약사, 제약산업 및 의약품 유통 분야 종사자들에게도 수강 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1년 과정 외에 8개 테마별로 패키지 수강이 가능해 특정 질환 및 약물요법에 관심 있는 제약회사 마케팅 직원이나 MR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54개 과목 총 166시간 과정을 통하여 임상약학 기초, 소화기계질환을 비롯해 실제 의료 기관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약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치료 경험 등 생생한 사례들을 동시에 접할 수 있다.
1년 과정 수강료는 병원약사 회원은 연간 60만원, 비회원은 연간 70만원이며 패키지 수강료는 시간당 1만원 수준으로 패키지별 강의시간 수에 따라 18~28만원 수준이다.
1998년부터 2009년까지 임상약학강좌를 수료한 약사가 재수강을 할 경우 할인혜택이 주어지지만 이는 소정의 출석일수를 채우고 시험에 모두 통과한 수료자만 해당된다.
병원약사회 교육위원회에서는미리 수강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1시간 분량의 맛보기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이버 임상약학강좌 사이트(www.kshpce.or.kr)를 방문하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장 이은숙 팜디(Pharm.D.)가 강의하는 ‘고혈압’을 주제로 한 맛보기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온라인 임상약학강좌의 수강을 신청할 경우 홈페이지(www.kshp.or.kr)를 통해 가능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부산 창고형약국, 서울 진출?...700평 규모 개설 준비
- 25년 엔트레스토 분쟁 종지부...제네릭 승소 이끈 3대 쟁점
- 3국내제약 16곳, '린버크' 결정형특허 분쟁 1심 승리
- 4차바이오, 카카오·LG와 동맹...'3세 경영' 협업 전략 가동
- 5수제트리진, 새로운 기전의 비마약성 진통제
- 6R&D·공정 다시 짠다…제약사별로 갈린 AI 활용 지도
- 7한국파마, CNS 외형 반등…디지털헬스로 확장 모색
- 8SK케미칼, 트루셋 저용량 쌍둥이약 허가…2031년까지 독점
- 9미국, 의약품 품목관세 조치 임박…관세율·범위 촉각
- 10담배소송 항소심도 공단 패소..."3심 상고 적극 검토"





